Daum 스팸메일 FAQ | 스팸제로2.0란 무엇인가요?
스팸제로2.0이란 스팸신고된 메일을 바탕으로 새 스팸 유형을 학습하여 이후부터 수신되는 스팸을 즉시 차단하는 국내 최초 인공 지능형 스팸 차단 시스템입니니다.
환경설정 > 스팸제로2.0 > 스팸제로2.0 설정에서 "사용함" 을 선택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스팸편지함으로 수신된 메일 중, 중요한 메일은 "스팸차단 해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수신허용목록에 등록되어, 이후부터는 받은편지함으로 수신됩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는 무엇인가요?
스팸제로2.0이란 스팸신고된 메일을 바탕으로 새 스팸 유형을 학습하여 이후부터 수신되는 스팸을 즉시 차단하는 국내 최초 인공 지능형 스팸 차단 시스템입니니다.
환경설정 > 스팸제로2.0 > 스팸제로2.0 설정에서 "사용함" 을 선택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스팸편지함으로 수신된 메일 중, 중요한 메일은 "스팸차단 해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수신허용목록에 등록되어, 이후부터는 받은편지함으로 수신됩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는 무엇인가요?
스팸클리너는 이용자들의 스팸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편지함으로 들어온 스팸을 찾아 스팸편지함으로 자동 이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Daum 메일은 메일을 수신하기 전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사전 스팸차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Daum 메일의 스팸 탐지 기술이 좋아질수록, 스패머들의 스팸발송기술도 발전하기에 사전 스팸차단으로 걸러지지 못하고 내 편지함으로 들어오는 스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편지함으로 스팸이 들어오게 되는 경우, 스팸클리너가 유사스팸을 찾아내어 스팸편지함으로 옮겨줍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가 찾아낸 스팸을 확인하고 싶어요.
스팸편지함을 열어보시면, 각 스팸별로 ‘자동차단’, ‘개인설정’, ‘직접이동’등의 라벨을 붙여 어떤 경로로 스팸으로 분류되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팸클리너가 이동시킨 스팸은 ‘스팸클리너’ 라벨을 달고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가 작동중인데도 받은편지함에 스팸이 있어요.
스팸이 내 편지함으로 들어왔다고 해서 즉시 스팸편지함으로 이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 편지함으로 들어온 스팸은 사전 스팸탐지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스팸이기 때문에 스팸클리너가 이용자의 스팸신고를 받아 새 스팸 유형을 학습하고 스팸을 찾아내기까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스팸이 남아있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스팸을 열어보지 않으셨나요?
스팸이라 할지라도 읽은 메일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메일이라고 보기에 스팸클리너가 수거하지 않습니다.
Pop3 를 이용하지 않으시나요?
Pop3를 사용하시면, 5분에 한번씩 메일을 가져갈 때마다 ‘읽음’처리되기에 스팸클리너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특별하게 스팸이 많은 날인가요?
스팸이 일시적으로 급증하는 경우, 스팸클리너 부하가 커져 일시적으로 스팸수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모든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스팸클리너가 아직 내가 받은 스팸유형을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팸이 들어온 지 하루가 지났는데도 계속 남아있다면 스팸신고로 스팸클리너에게 알려주세요.
수만건, 수십만건의 유사스팸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Daum 메일은 메일을 수신하기 전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사전 스팸차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Daum 메일의 스팸 탐지 기술이 좋아질수록, 스패머들의 스팸발송기술도 발전하기에 사전 스팸차단으로 걸러지지 못하고 내 편지함으로 들어오는 스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편지함으로 스팸이 들어오게 되는 경우, 스팸클리너가 유사스팸을 찾아내어 스팸편지함으로 옮겨줍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가 찾아낸 스팸을 확인하고 싶어요.
스팸편지함을 열어보시면, 각 스팸별로 ‘자동차단’, ‘개인설정’, ‘직접이동’등의 라벨을 붙여 어떤 경로로 스팸으로 분류되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팸클리너가 이동시킨 스팸은 ‘스팸클리너’ 라벨을 달고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클리너가 작동중인데도 받은편지함에 스팸이 있어요.
스팸이 내 편지함으로 들어왔다고 해서 즉시 스팸편지함으로 이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 편지함으로 들어온 스팸은 사전 스팸탐지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스팸이기 때문에 스팸클리너가 이용자의 스팸신고를 받아 새 스팸 유형을 학습하고 스팸을 찾아내기까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스팸이 남아있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스팸을 열어보지 않으셨나요?
스팸이라 할지라도 읽은 메일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메일이라고 보기에 스팸클리너가 수거하지 않습니다.
Pop3 를 이용하지 않으시나요?
Pop3를 사용하시면, 5분에 한번씩 메일을 가져갈 때마다 ‘읽음’처리되기에 스팸클리너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특별하게 스팸이 많은 날인가요?
스팸이 일시적으로 급증하는 경우, 스팸클리너 부하가 커져 일시적으로 스팸수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모든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스팸클리너가 아직 내가 받은 스팸유형을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팸이 들어온 지 하루가 지났는데도 계속 남아있다면 스팸신고로 스팸클리너에게 알려주세요.
수만건, 수십만건의 유사스팸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