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팸메일 | 수신차단을 했는데도 같은 스팸메일이 수신됩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수신차단을 했는데도 같은 스팸메일이 수신됩니다.
대부분의 스패머들이 같은 주소로 발송하지 않고, 계속해서 보낸이 주소를 변경해가며 스팸을 보내기 때문에 수신차단을 하여도 보낸이 주소만 바뀐 같은 내용의 스팸이 수신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스팸을 모두 수신차단하더라도 차단 효과가 크지 않았습니다.

Daum메일 '스팸 관리'를 설정하시면 유사 스팸메일은 자동으로 차단되므로, 수시로 바뀌는 스패머의 주소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팸 자동 분류 항목' 및 '스팸 자동 이동' 설정 옵션을 설정하세요.


Daum 스팸메일 FAQ | 스팸메일 수신 자체를 사전에 막을 수 없나요?
Daum메일에서는 스팸메일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일부 스팸메일이 스팸메일함 등으로 수신될 수 있습니다.
 
- 유동 IP (케이블모뎀, ADSL 등의 사용자의 경우 자기 PC의 IP를 다수의 다른 I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를 사용하여 스팸을 발송하는 경우 해당 IP를 막더라도 스패머는 다른 IP를 이용해 스팸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각 유동 IP 대역을 모두 막기 전에는 스패머들이 이 IP들을 통해 스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스패머들이 relay 기능이 열린 3자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버에서는 정상적인 메일과 스팸이 섞여서 발송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이를 차단하게 되면 정상적인 메일도 받지 못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 relay가 열려서 스패머에게 악용된 경우에 해당 관리자가 이를 인지하여 빠른 대처를 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 여러 무료 웹메일 계정 사이트, 포털 사이트에 다수의 ID를 생성해서 각 계정에서 스팸을 뿌리는 경우 해당 사이트를 전체를 막게 되면 메일 전송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각 사이트가 자체적으로 정화하도록 요청하는 수준의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차단이 되지 못했습니다.

회원님마다 같은 메일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나뉘는 경우에도 일관되게 차단시킬 수 없었습니다.

스팸차단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하고 정책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스팸차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Daum 스팸메일 FAQ | 발송한 적이 없는 스팸 메일이 반송되었다는 메일을 수신 받았습니다.
발송한 적이 없는 스팸 메일이 계속 반송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낸 메일함' 혹은 '수신 확인' 목록에서 해당 메일의 발송 이력이 있는지, 해당 날짜의 로그인 기록 중 타인의 IP에서 접속 기록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만약, 접속 기록이 없다면 수신하신 메일은 '스팸 발송자가 보낸 이를 조작하여 발송한 스팸 메일'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 로그인 기록 조회 방법 ]
Daum 로그인 > 로그인 박스 '내정보' 클릭 > 상단의 '내정보 보호' 클릭 > 오른쪽 '로그인 기록'에서 '더보기' 클릭.

로그인 기록 확인 시 타인의 접속 기록이 없다면 해당 메일은 Daum 시스템을 통하여 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타 메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낸 이(from)'를 변경해 발송한 부분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메일 주소 또는 개인 정보를 어떻게 알았는지 궁금하시면, 스팸 메일 내용에 포함된 사이트 또는 관련 수사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스팸 발송자들이 스팸을 발송할 때, 실제 본인 주소를 기재하지 않고 아이디 생성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 생성된 이메일 주소를 '보낸 이'란에 기재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스팸 발송자가 '보낸 이'를 조작하여 발송하거나, 아이디를 도용하여 발송한 스팸 메일이 스팸 신고가 되어도 아이디 정지 등의 피해는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관련하여 Daum 메일에서는 스팸성 메일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원치 않는 메일이 계속해서 수신될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어 메일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원치 않는 메일 차단 방법 ]
1. 스팸 자동 분류 항목 설정
'스팸 자동 분류 항목'을 설정하시고, '스팸 자동 이동'을 이용하시면 스팸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걸러집니다.

※ 스팸 자동 분류 항목은 필요에 따라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경로는 "환경설정 > 스팸관리 > 스팸 자동 분류 항목 및 스팸 자동 이동 설정"입니다.

2. 스팸 키워드 차단.
메일 제목에 스팸 키워드로 설정한 단어가 포함된 경우, 스팸메일함으로 걸러집니다.

설정 경로는 "환경설정 > 스팸관리 > 키워드 차단 > '추천 스팸 키워드' 클릭 또는 '스팸 키워드 직접입력' > 추가 > 저장"입니다.

3. 메일 자동분류.
메일 자동분류 기능을 이용하시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메일들은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이동되거나 '보낸 이'에게 반송됩니다.

① '환경설정' > '자동분류' > '+추가' 버튼 클릭.

② 분류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고, 선택된 단어가 포함된 제목으로 수신 시 처리 방법을 지정

(바로 삭제나 휴지통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③ 하단의 '저장' 버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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