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구글 블로그) 블로그에 방문자 유입이 너무 없는 이유를 찾은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스팟을 만든지도 좀 되어가네요.
방문자의 유입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방문자에 비해 정말 턱없이 낮습니다.  방문자를 생각하고 블로그스팟을 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네요.

뮬론 사람들이 찾을 만한 글들이 없어서인게 가장 큰 이유이겠지만,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정말 너무할 정도로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한동안 일 2자리 숫자는 겨우 유지되는듯 했는데, 한달 전쯤부터 거의 방문자가 없다시피 합니다. 혹시나 싶어 구글 서치콘솔에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서치콘솔에서 적용된 사이트맵이 모두 다 적용이 되는듯 한데, 유독 ......../sitemap.xml 이 블로그스팟의 사이트맵은 검색된  url이 0개로 나옵니다.

가끔씩 글 올린게 전부고 따로 블로그스팟에 설정을 한적은 없는걸로 기억하고 있어서, 설정 변경으로 인한 문제는 아니라 생각했습니다.

구글에서 site: 내 블로그 주소/ 를 치고 검색을 해 보면 한달전과 확연히 비교 될정도로 검색되는 url 수가 적다는 알았습니다.

이런쪽으로 잘 알지 못하기에 검색을 해 보았으나,  나와 같은 경우의 답을 찾질 못했습니다.   비슷하게 나마 구글의 일시적 오류로 인한 거니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될꺼란 말이 있기는 했기에, 내 블로그 또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해결될꺼라 믿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싶어 블로그스팟 검색환경 설정에 들어가보니 설정이 초기화 되어 있습니다.
내가 실수로 했다기엔 모두가 아닌 일부가 메뉴만 최기화로 되어 있습니다.

맞춤 로봇 헤더 태크도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고,
메타태그도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고,

내가 실수로 했다기엔 일부만 이렇게 되어있는게.......   이 참에 비밀번호를 바꿔놔야 겠습니다.

검색환경 설정 같은 경우 위와 같이 설정을 사용함으로 해 놓았었는데, 이게 내 블로그스팟에서는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었네요.

네이버에서도 검색되는 url이 너무 적다 싶었는데, 모두 블로그 스팟의 설정이 일부 초기화 되어 버려서 그런것 같습니다.

매타태그도 적어놓았었는데,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고, 그러기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정 들어가보니 블로그 설명이 없다고 나오고...

다시 블로그스팟 설정을 기존대로 해놓았기에 예전처럼 적은 방문자이지만 2자리를 지켜줏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내엔 사용사가 많이 없다보니, 뭔가 하나의 문제점이 생기면 해결하기가 티스토리에 비해 시간이 더 걸리는 듯 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