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FAQ]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및 문제해결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휴대폰 > 스마트폰
기능 안내
삼성 페이에 교통카드 등록 방법
1. 삼성 페이 앱을 실행한 후 [교통카드]를 터치합니다.
2. 추가할 교통카드 사업자를 선택합니다.
3. 후불/선불/휴대전화결재 중 결제방식을 선택합니다.
4. 결제카드를 선택 합니다.
(결제카드 등록이 안된 경우 해당 카드를 먼저 등록절차가 추가 진행됩니다)
5. 등록하는 카드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6. 생체 정보를 인증합니다.
7. 추가한 교통카드의 등록이 완료됩니다.
삼성 페이에 교통카드 등록이 안될 때 조치 방법
스마트폰 가입자, 삼성계정, 신용(체크)카드 명의가 일치 하는지 확인합니다. (삼성계정 가입자 명의, 스마트폰 가입자 명의, 신용카드(체크카드) 계좌 명의가 모두 본인 명의여야 함, 타인명의 일 경우 가입이 불가능함.)
※ 삼성페이는 만 14세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삼성계정, 신용카드 3가지 모두 본인 명의여야합니다.
삼성 계정 인증 문자가 안올 때 조치 방법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때에는 간혹 스팸으로 분류 되어 스팸 문자함으로 전송되거나, 통신사에 스팸차단 서비스 요청을 한 경우에는 문자 수신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스팸 문자함과 이용하는 통신사로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시지 스팸번호 등록여부 확인방법 : 메시지 → 더보기(더보기) → 설정 → 메시지 차단
번호차단 : 1588-7456이 차단된 번호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
차단메시지 : 인증번호 문자 수신여부 확인
삼성 페이로 교통카드 결제가 안될 때 조치 방법
교통카드를 등록한 후 교통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USIM과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확인해 봅니다. (USIM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NFC가 켜짐 모드여야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함.)
스마트폰 케이스에 다른 카드가 함께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시, 플라스틱 교통 카드와 같이 터치하면 두 장의 카드로 인식 될 수 있음.)
삼성 페이 결제모드인지 확인해봅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나 삼성 페이 결제 모드에서는 결제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