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수신 | 첨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다운되지 않아요.

Daum Mail 수신 | 첨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다운되지 않아요.
키보드의 Ctrl + F5키를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신 후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하여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정보 삭제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일반' 탭 >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쿠키 삭제"와 "파일 삭제"를 진행

3. 파일 삭제 옆 "설정"을 클릭한 후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에서 '페이지를 열 때마다'나 '자동'으로 설정

4. '보안' 탭에서 "제한된 사이트"를 선택하고 하단의 '사이트' 버튼을 클릭

만약, Daum 사이트가 기재되어 있다면 삭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위 프레임 설정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 "다른 도메인 간의 하위 프레임 탐색" 사용으로 설정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ctiveX 삭제 방법
1. 인터넷 창을 닫은 후,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2. 목록 내 설치된 광고성 ActiveX와 악성코드 제거

3.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치료

기존 Daum ActiveX 컨트롤 초기화
1. 인터넷 창을 닫은 후, PC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2. 아래 항목들이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설치된 항목만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 Daum ActiveX 컨트롤 - 메일 파일업로더
 - Daum ActiveX 컨트롤 - 메일 Express 파일업로더

3. ActiveX 수동설치
 - Daum Active-X 매니저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ActiveX를 수동 설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전 정보를 삭제하고 ActiveX를 재설치한 후에도 첨부 파일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PC에서 사용하는 일부 프로세스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프로세스를 종료한 후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제외하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스 종료, 시작프로그램 목록 제외 방법

1. Windows 화면에서 키보드의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입력.

2. Windows 작업관리자 화면에서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

3. Wmuf.exe를 선택한 후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클릭.

4. Windows 시작 > 실행 메뉴 클릭.

5. msconfig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 클릭.

6.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 후 "Wmuf" 부분에 체크된 부분을 클릭하여 체크 해제.

7.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PC를 재부팅.

첨부 파일 다운로드가 안 될 때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1. Windows "시작" 메뉴 클릭.

2. 설정 > 제어판 메뉴를 클릭.

3. 제어판의 목록 중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클릭.

4.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중 "SearchLite", "하우코덱(Howcodec)", "TopGuide", "XRXT.EXE", "Pinguide"가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5. Windows "시작" 메뉴를 클릭.

6. "실행" 메뉴를 클릭.

7.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8.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화면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

9. "SearchLite"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10. Internet Explorer > 도구 > 추가기능 관리 > FIRST I 를 “사용 안함”으로 변경.



Daum Mail 수신 | 삭제하지 않은 첨부파일 메일이 자동 삭제 될 수 있나요?
대용량 파일의 보관 기간 초과로 인하여 첨부 파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파일은 다운로드 횟수가 초과되거나, 보관 기간이 종료되면 서버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파일이 삭제될 경우, 바로 데이터에서도 삭제되기 때문에 복구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