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Mail |메일 보내기| 메일이 반송되었는데 수신확인이 되어 있어요.

다음 메일 | 메일 보내기 FAQ | 메일이 반송되었는데 수신확인이 되어 있어요.
수신 측의 메일 주소가 잘 못 기재되어 반송될 수 있습니다.

※ 반송 메일 열람 시 '수신확인'에서 '전송실패'가 '읽음'으로 전환됩니다.


다음 메일 | 메일 보내기 FAQ | 해외에서 메일 수/발신 시 해외 시간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Daum 메일의 서버는 국내에 있기에 대한민국 표준 시간으로 설정, 표기되며 Daum 메일에서 표시되는 시간은 메일 서버의 시간입니다.

해당 시간 표기에 대해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음 메일 | 메일 보내기 FAQ | 메일 서명은 어디에서 추가할 수 있나요?
서명이란, 메일을 보낼 때 꼬릿말처럼 메일 내용 끝에 항상 첨부되는 내용입니다.

메일쓰기의 에디터에 있는 서명을 선택하여 메일을 보내시면, 메일 내용 바로 밑에 서명이 붙습니다.

Daum 메일 서명은 '환경설정 > 서명'에서 최대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서명 추가 방법 ]
1. 환경설정 > 서명 > 서명 사용에서 "사용함"을 선택.

2. 내 서명에서 "추가"를 클릭 후 원하는 템플릿 선택.



다음 메일 | 메일 보내기 FAQ | 서버 이름이나 주소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 오류 메시지가 보입니다.

- 존재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의 도메인
    (예 : daum@daummail.net 이 수신자 이메일 주소인 경우 daummail.net ) 존재하지 않을 경우.

- 수신자의 아이디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수신자의 메일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 후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메일 | 메일 보내기 FAQ | 메일을 보냈는데 반송 메일이 왔어요.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는 받는이 주소를 잘 못 쓰는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리턴메일(반송메일) 내의 내용이 아래 경우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1. 에러 메시지가 “Host unknown (Name server: **.**.**.: host not found)" 인 경우 수신자 이메일 주소의 도메인이 존재하지 않거나 수신 측 메일 서버 또는 네트워크 상의 문제로 응답이 없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daummail.co.kr"의 주소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되돌아 왔다면 daummail.co.kr이란 도메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2. 에러 메시지가 "User unknown" 또는 "no such user"인 경우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daum.net"으로 메일을 보냈는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에는 *****라는 아이디가 Daum에 등록된 아이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3. 에러 메시지가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Can't create output: Error 0" 또는 "user_id: mbox is full!!" 인 경우 수신대상자의 메일 저장 용량이 초과하여 메일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보낸 사람에게로 다시 되돌아갈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신자 측에서 메일을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한 후 다시 수신받아야 합니다.

4. 에러 메시지가 "Data format error" 인 경우 발송에 사용하신 이메일 주소의 도메인의 DNS 정보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입니다.

스마트워크 또는 다른 메일 주소를 이용하시는 경우, 발송에 이용하신 메일 주소의 도메인이 정상적으로 메일 발송에 적합한 도메인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에러 메시지가 “message size exceeds fixed maximum message size” 인 경우 수신 측의 서버에서 허용하는 메일용량을 초과하여 발송에 실패하였습니다.

이는 수신자의 메일함 용량과는 상관이 없으며, 수신 서버에서 정한 메일 크기 정책에 관한 것입니다.

보통 첨부 파일 크기가 큰 경우 발생합니다.

첨부하신 첨부 파일이 큰 경우, 해당 파일을 대용량파일로 전환 후 첨부해 발송하시면 정상적으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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