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IMAP/POP3 FAQ | 스마트폰에서 IMAP 설정은 정상적으로 됐는데 메일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IMAP으로 Daum 메일을 보려면 IMAP 의 사용여부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환경설정 > IMAP/POP3 > IMAP 설정의 메일받기에서 "IMAP 사용하기" 를 선택하신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메일-IMAP/POP3 FAQ | 정상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IMAP 연결시 비밀번호가 맞지 않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로그인을 2단계 인증으로 설정한 경우 같은 비밀번호로 Daum 웹메일에는 접속이 되지만 IMAP을 연결할 때는 비밀번호가 맞지않다는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이 경우 IMAP을 설정하실 때 비밀번호를 웹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닌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별도로 발급받아 해당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는 로그인 후 "내정보 > 내정보 보호 > 2단계 인증(수정)"에서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 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IMAP/POP3 FAQ | 타 사이트에서 외부메일 설정할 경우,"ERR Authentication failed(insufficient authority)"내용이 확인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Daum 메일의 POP3 서비스가 '사용하지 않기'로 설정된 것은 아닌지 확인하신 후,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POP3/ SMTP 사용 설정 방법(웹 설정)
① '환경설정' 클릭 > 'IMAP/POP3 설정' 클릭.
② 상단 'POP3 설정' 탭 클릭.
③ 메일 받기 항목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 후 '저장하기' 버튼 클릭.
다음 메일-IMAP/POP3 FAQ | 2단계 인증 설정후 IMAP/POP3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IMAP/POP3을 설정하실 때 비밀번호를 웹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닌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별도로 발급받아 해당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는 로그인 후 "내정보 > 내정보 보호 > 2단계 인증(수정)"에서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 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Daum 도움말 바로가기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메일-IMAP/POP3 FAQ | 외부 메일에서 Daum 메일 불러오기 시 "ERR Authentication failed(password incorrect)" 내용이 확인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해당 오류는 외부 메일 불러오기 설정 시 Daum 로그인 정보가 올바르지 않을 때 나타납니다.
외부 메일 불러오기 설정 시 올바른 Daum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했는지, Daum 메일에서 POP3가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OP3/ SMTP 사용 설정 방법(웹 설정)
① Daum 메일 페이지 접속 > '환경설정' 메뉴 클릭.
② 'IMAP/POP3 설정' 메뉴 클릭 > 페이지 상단 'POP3 설정' 탭 클릭.
③ 메일 받기 항목에서 'POP3 사용하지 않기'를 제외한 다른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
④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