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게임 엘리온 FAQ | 설치 중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가 반복될 경우 설치 디스크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해당 오류는 설치 디스크의 손상이나 권한 등의 문제로 발생될 수 있어 이용 중인 하드 디스크를 점검해 보신 후 이용해 주시거나 다른 경로에 설치하여 이용해 주세요.
다만,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조치를 진행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발생된 문제에 대해 자세한 내용과 함께 아래 안내해 드리는 정보를 포함하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필요정보와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사양정보 확인방법.
1. 윈도우-실행-dxdiag 입력후 확인.
2. DirectX 진단이 종료되면 '모든정보저장'을 눌러 진단결과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 Log 파일 첨부 방법.
1. 엘리온이 설치된 폴더에서 Log폴더로 이동.
(기본 설치 시 C:\Daum Games\Elyon\Log 입니다.)
2. Log 폴더를 압축 후 첨부.
■ 스크린샷 촬영 방법 (오류화면)
1.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 클릭.
2. 그림판에서 Ctrl+V (붙여넣기) → 저장하기 → 원하는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첨부.
다음 게임 엘리온 FAQ | [파일이름] 파일 다운로드 중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해당 현상은 게임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일부 파일의 손상이 발생되었거나 네트워크 지연 현상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파일을 다운받지 못하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시 한번 [GAME START]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및 패치 진행하기.
2. 엘리온 클라이언트 삭제 후 재설치 하여 이용하기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조)
3.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경우 네트워크 점검 후 다운로드 및 패치 진행하기.
- 사용 중이신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 후 회선 점검을 진행.
- 공유기를 사용 중인 경우 이더넷으로 변경(또는 직접 랜선 연결) 후 진행.
■ 엘리온 클라이언트 삭제 및 재설치 방법.
1. 엘리온 클라이언트 삭제.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ㄴ Daum 게임 스타터 제거.
ㄴ Daum 게임 컨트롤러 제거.
ㄴ Elyon (게시자 : Kakao Games Corp. 확인) 제거.
※ 제어판에서 삭제가 불가한 경우 아래 폴더를 삭제해 주세요.
2) 폴더 삭제 : C 드라이브 기준 C:\Daum Games 폴더 안의 Elyon 폴더 삭제.
3) 레지스트리 삭제.
ㄴ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ㄴ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DaumGames] 선택 후 [Elyon] 폴더 삭제.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업데이트 진행.
3. PC 재부팅.
4. Daum게임 스타터 설치.
5. 엘리온 클라이언트 설치.
- 엘리온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진행.
-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게임을 [기존과 다른 설치 경로]에 재설치.
- 설치 전 설치 드라이브에서 충분한 설치 공간(50GB이상) 확보를 부탁 드립니다.
6.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게임 이용 시도.
다음 게임 엘리온 FAQ | 이전 CBT 클라이언트 삭제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CBT 클라이언트를 삭제하실 때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삭제가 되지 않거나, 설치된 클라이언트가 목록에 없으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클라이언트 삭제를 해주세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는 경우]
설치된 클라이언트가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 없는 경우]
CBT 클라이언트를 폴더를 복사하여 실행을 했을 경우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 보이지 않기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폴더만 삭제하시면 됩니다.
다만, 복사를 진행했기 때문에 기본 설치 경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CBT 클라이언트 기본 설치 경로 : C:\Daum Games\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