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가입/변경/탈퇴 [안드로이드] 인증문자가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톡 가입/변경/탈퇴 [안드로이드 FAQ] 인증문자가 오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1. 전화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셨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전화번호 입력창에는 국가번호를 제외한 본인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예) 010-0000-0000

2. 일부 국가 또는 지역의 경우 통신사 사정에 따라 인증번호가 도착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루가 지나도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카카오톡 가입/변경/탈퇴 [안드로이드 FAQ]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최신버전의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 > 프로필 관리 > 전화번호 메뉴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계정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
∙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카카오계정 연동이 필요합니다.

∙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 카카오계정 연동 이후 전화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계정이 연결된 경우
∙ 내프로필 > 프로필 관리 > 전화번호 메뉴에서 전화번호 변경을 눌러주세요.

∙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 확인 후 변경된 전화번호를 입력, 새 전화번호를 인증 받으시면 전화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가입/변경/탈퇴 [안드로이드 FAQ]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싶어요.
아래의 경로를 통해 이전에 가입한 카카오톡 탈퇴를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가입한 이전 기기/이전 카카오톡 앱을 통한 탈퇴
 •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톱니바퀴)> 개인/ 보안> 개인정보 관리> 카카오톡 탈퇴

2. 홈페이지 인증을 통한 탈퇴
 • https://cs.kakao.com 접속> [카카오톡] 선택 > 카테고리 중 [가입/변경/탈퇴] 선택> 하단 '문의하기' 선택> '문의 분류' 중 첫번째 카테고리 '탈퇴문의' 선택> 두 번째 카테고리 '즉시탈퇴' 선택> 하단 'SMS 인증 후 카카오톡 탈퇴하기'

3. 이전에 사용한 카카오계정을 직접 로그인하여 탈퇴

카카오톡은 사용자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인증/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화번호는 개인별로 고유하게 고정적으로 부여된 번호가 아닌 통신사를 통해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한 정보이기 때문에
서비스 탈퇴를 희망하는 전화번호에 대한 소유주 확인 및 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는 서비스 탈퇴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 카카오톡 인증/가입한 전화번호로 SMS 인증할 수 없는 경우
• 탈퇴를 희망하는 전화번호에 대한 증빙이 어려운 경우
• 이전 번호 및 사용기간, 번호 변경 일자가 기재된 통신사 증빙 서류를 첨부할 수 없는 경우
• 기존에 가입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아울러, 카카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카카오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카카오계정을 휴면 상태로 전환합니다.
해당 카카오톡과 카카오톡에 연결한 계정을 모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카카오톡은 자동으로 탈퇴되므로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