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공통] 내용 녹음/녹화 불가능한가요?
현재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의 녹음/녹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보이스톡] 친구 핸드폰은 수신 시 일반전화처럼 확인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해당 기능은 아이폰 기기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는 사용 불가합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페이스톡/라이브톡] 화면 화질이 좋지 않아요.
원활한 통화를 위해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일시적으로 화질이 나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가 좋아질 경우 다시 고화질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보이스톡] 이어폰으로 보이스톡을 할 수 있나요?
마이크가 장착된 이어폰을 사용하시면 보다 선명한 음질의 보이스톡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이어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타 제조사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아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공통] 네트워크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통화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차례대로 확인해 주세요.
1) 접속 중인 네트워크 상태 확인.
인터넷 접속이 원활한 곳에서 통화를 시도해 주세요. 공용 Wi-Fi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접속이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방화벽에 의해서도 접속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3G/LTE 네트워크에 접속 중일 경우에는 음영 지역인지 확인해 주세요.
2) 통신사 요금제 확인.
3G/LTE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상태라면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통화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무료통화는 각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정해진 mVoIP 데이터 허용량 내에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mVoIP 데이터 허용량은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접속 상태 및 요금제를 함께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통화를 연결 중인 쌍방 모두 네트워크 접속 상태가 좋아야 통화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통신사에 의한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
자신과 상대 모두 Wi-Fi에 연결한 상태에서 통화를 시도해 주세요. Wi-Fi에서는 정상적으로 통화가 가능하고, Wi-Fi가 아닌 상태에서 통화가 불가능하면 통신사의 차단/제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 쪽 모두 Wi-Fi 접속 상태에서 통화가 불가능할 경우 저희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의 녹음/녹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보이스톡] 친구 핸드폰은 수신 시 일반전화처럼 확인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해당 기능은 아이폰 기기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는 사용 불가합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페이스톡/라이브톡] 화면 화질이 좋지 않아요.
원활한 통화를 위해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일시적으로 화질이 나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가 좋아질 경우 다시 고화질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보이스톡] 이어폰으로 보이스톡을 할 수 있나요?
마이크가 장착된 이어폰을 사용하시면 보다 선명한 음질의 보이스톡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이어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타 제조사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아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페이스톡/라이브톡-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공통] 네트워크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통화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차례대로 확인해 주세요.
1) 접속 중인 네트워크 상태 확인.
인터넷 접속이 원활한 곳에서 통화를 시도해 주세요. 공용 Wi-Fi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접속이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방화벽에 의해서도 접속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3G/LTE 네트워크에 접속 중일 경우에는 음영 지역인지 확인해 주세요.
2) 통신사 요금제 확인.
3G/LTE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상태라면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통화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무료통화는 각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정해진 mVoIP 데이터 허용량 내에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mVoIP 데이터 허용량은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접속 상태 및 요금제를 함께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통화를 연결 중인 쌍방 모두 네트워크 접속 상태가 좋아야 통화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통신사에 의한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
자신과 상대 모두 Wi-Fi에 연결한 상태에서 통화를 시도해 주세요. Wi-Fi에서는 정상적으로 통화가 가능하고, Wi-Fi가 아닌 상태에서 통화가 불가능하면 통신사의 차단/제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 쪽 모두 Wi-Fi 접속 상태에서 통화가 불가능할 경우 저희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