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 [탈퇴] 통합한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면 Daum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나요?
통합한 카카오계정은 Kakao와 Daum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실수 있는 계정입니다.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시면 Daum을 포함하여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모든 서비스가 탈퇴됩니다.
카카오계정 [탈퇴]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려면 서비스 해지나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 카카오계정을 탈퇴할 수 없나요?
카카오계정 탈퇴 시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에는 바로 탈퇴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 탈퇴하실 수 없는 사유를 확인하신 후, 해당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설정을 변경하신 후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중인 상품이나 주문하신 상품이 있는 경우에는 배송완료 혹은 환불 가능 기간이 지난 후에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실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카카오계정도 도용될 수 있나요?
카카오계정은 안전합니다.
하지만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다른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하면, 이미 해킹된 정보의 경우 카카오계정도 함께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비밀번호는 기존에 늘 쓰던 것이나 쉽게 쓰던 것이 아닌, 과거에 설정한 적이 없는 비밀번호로 등록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것이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다른 사람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것으로 의심되거나,
로그인 알림 또는 로그인 이력에서 직접 로그인하지 않은 로그인 이력이 확인되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즉시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다른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동일한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다른 서비스의 개인정보 유출 등 취득/유통된 정보로 카카오계정 도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는 다른 서비스에서 한번도 사용한 적 없는 것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타인이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정보(아이디와 동일하거나, 생년월일, 이름, 전화번호 등)는 비밀번호로 사용하지 마시길 권장합니다.
2.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후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과정에서 모두 로그아웃을 선택했다면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삭제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기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삭제되지 않은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있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이후 안전한 계정 사용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설정해주세요.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 확인 외에 추가 인증을 거친 후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인증을 위해 사용할 정보는 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이메일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1-3까지 완료하셨다면, 보안조치가 되었으니 다시 카카오계정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의심스러운 로그인 이후 물질적인 피해가 있었다면, 해당 내용을 사이버 수사대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혹은 연락처 정보가 타인에 의해 변경 되었거나,
위에 안내드린 내용대로 했음에도 타인에 의해 설정된 2단계인증 등으로 카카오계정에 다시 로그인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계정 도용 의심 문의를 접수하면,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 후 신고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출처: 카카오 도움말 https://cs.kakao.com
통합한 카카오계정은 Kakao와 Daum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실수 있는 계정입니다.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시면 Daum을 포함하여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모든 서비스가 탈퇴됩니다.
카카오계정 [탈퇴]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려면 서비스 해지나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 카카오계정을 탈퇴할 수 없나요?
카카오계정 탈퇴 시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에는 바로 탈퇴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계정 탈퇴하실 수 없는 사유를 확인하신 후, 해당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설정을 변경하신 후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배송중인 상품이나 주문하신 상품이 있는 경우에는 배송완료 혹은 환불 가능 기간이 지난 후에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실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카카오계정도 도용될 수 있나요?
카카오계정은 안전합니다.
하지만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다른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하면, 이미 해킹된 정보의 경우 카카오계정도 함께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비밀번호는 기존에 늘 쓰던 것이나 쉽게 쓰던 것이 아닌, 과거에 설정한 적이 없는 비밀번호로 등록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것이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다른 사람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것으로 의심되거나,
로그인 알림 또는 로그인 이력에서 직접 로그인하지 않은 로그인 이력이 확인되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즉시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다른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동일한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다른 서비스의 개인정보 유출 등 취득/유통된 정보로 카카오계정 도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는 다른 서비스에서 한번도 사용한 적 없는 것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타인이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정보(아이디와 동일하거나, 생년월일, 이름, 전화번호 등)는 비밀번호로 사용하지 마시길 권장합니다.
2.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후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과정에서 모두 로그아웃을 선택했다면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삭제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기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삭제되지 않은 의심스러운 로그인 기록이 있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이후 안전한 계정 사용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설정해주세요.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 확인 외에 추가 인증을 거친 후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인증을 위해 사용할 정보는 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이메일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1-3까지 완료하셨다면, 보안조치가 되었으니 다시 카카오계정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의심스러운 로그인 이후 물질적인 피해가 있었다면, 해당 내용을 사이버 수사대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혹은 연락처 정보가 타인에 의해 변경 되었거나,
위에 안내드린 내용대로 했음에도 타인에 의해 설정된 2단계인증 등으로 카카오계정에 다시 로그인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계정 도용 의심 문의를 접수하면,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 후 신고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출처: 카카오 도움말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