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갑 OR 지갑 QR은 무슨 기능인가요?

카카오톡 지갑 [안드로이드] 지갑 QR은 무슨 기능인가요?
카카오톡 지갑 내의 QR코드를 스캔하여 본인임을 인증하여, 무인점포 등 오프라인 매장 출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지갑 [안드로이드] 지갑 QR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무인점포 등 사용처를 준비 중입니다. 추후 지갑 이용안내 페이지(https://wallet.kakao.com/wallet_info/)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지갑 [안드로이드] 지갑 QR코드로 무인점포 이용은 만14세 미만도 사용할 수 있나요?

지갑 QR코드는 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QR코드 화면으로 이동시 이용할 수 없다는 안내 화면을 보게 됩니다.


카카오톡 지갑 [IOS] 지갑 QR코드로 무인점포 이용은 만14세 미만도 사용할 수 있나요?
지갑 QR코드는 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QR코드 화면으로 이동시 이용할 수 없다는 안내 화면을 보게 됩니다.


카카오톡 지갑 [IOS] 지갑 QR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무인점포 등 사용처를 준비 중입니다. 추후 지갑 이용안내 페이지(https://wallet.kakao.com/wallet_info/)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지갑 [IOS] 지갑 QR은 무슨 기능인가요?
카카오톡 지갑 내의 QR코드를 스캔하여 본인임을 인증하여, 무인점포 등 오프라인 매장 출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QR 체크인을 이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아래 세 가지 경로를 통해 개인정보 동의 후 QR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이용 시에는 사용자 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확인이나 카카오톡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 하단의 더보기(・・・)탭 > 우측 상단 지갑 영역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클릭
2. 카카오톡 실행 > 하단의 샵(#)탭 > 맨 앞의 '코로나19' 탭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클릭
3. 카카오톡 실행 > 하단의 샵(#)탭 > 세 번째 '뉴스' 탭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클릭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QR 체크인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라고 해요.
사용자 인증이 되지 않은 카카오계정으로 QR 체크인 최초 이용 시 1회에 한해 휴대폰 본인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QR 체크인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카카오톡 전화번호 인증을 진행하라고 나옵니다.
QR 체크인을 최초 이용 시 전화번호 소유 여부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을 사용 중인 전화번호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전화번호 인증 내역은 한 달간 유효하여 한 달 이후 전화번호 인증 절차가 다시 진행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전화번호 인증 요청을 했는데 SMS 인증번호가 오지 않아요.
QR 체크인 사용을 위한 SMS 인증은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로만 할 수 있습니다.
SMS가 오지 않을 경우 아래 상황에 해당하지 않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현재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일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를 함께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의 변경은 [카카오톡 > 내 프로필 > 설정(⚙️) > 전화번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현재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맞음에도 불구하고 SMS가 오지 않는다면
1644-4174 번호를 차단했거나, 스팸 메시지함으로 분류되진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위 두 가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이용 중인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지난번에 전화번호 인증을 했는데, 또 하라고 나옵니다.
전화번호 인증 내역은 한 달간 유효하며, 마지막으로 인증받은 지 한 달이 지난 경우 전화번호 인증 절차가 다시 진행됩니다.


카카오 톡 QR 체크인 [OS 공통] QR코드 인식이 잘되지 않습니다.
QR코드를 인식하는 과정에서 휴대전화 기기의  화면 밝기가 어둡거나,
기기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 인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기기의 화면 밝기를 좀 더 밝게 변경하신 후 QR 체크인을 다시 진행해 보시길 바라며,

만약 이후에도 동일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아래 정보와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1) 사용했던 기기 모델명
2) QR코드를 인식했던 출입시설의 기기 정보 및 카메라 위치(전면 또는 후면) ※ 알 수 없을 경우 미기재


출처: 카카오톡  도움말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