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 [국가별 로그인 제한] 허용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을 할 수 없어요.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 시 카카오톡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전화의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로그인 요청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카카오계정과 연락처에 저장된 이메일 중 선택한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인증 수단을 이용할 수 없어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계정 국가별 로그인 제한을 설정했는데, 추가 인증이 뜨지 않아요.
국가별 로그인 제한 사용 시,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했더라도
유사한 2 factor 인증 또는 2 channel 인증 방식을 이미 거친 경우 인증 단계가 중복되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 추가 인증이 뜨지 않습니다.
위 케이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추가 인증이 뜨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 인증 화면에서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인증 메시지가 오지 않아요.
추가 인증 단계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인증번호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카카오톡 인증
카카오톡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 정보가 지금 로그인하려는 계정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카카오톡 > 내 프로필 > 설정 > 프로필 관리 ] 에서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인증
메일 서비스에 따라 메일 수신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번호 재요청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간혹 스팸 편지함 또는 개별 편지함으로 자동 분류될 수 있으므로,
이메일의 전체 메일함에서 'Kakao' 또는 '카카오'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카카오계정 메일을 받지 못하시는 경우
이용 중인 메일 사이트로 수신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 계정 허용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 시 어떻게 제한되나요?
국가별 로그인 제한 사용 시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하게 되면 카카오톡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화면을 보게 됩니다.
내 휴대전화의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로그인 요청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카카오계정과 연락처에 저장된 이메일 중 선택한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인증 수단을 이용할 수 없어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 유용한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52&locale=ko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 시 카카오톡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전화의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로그인 요청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카카오계정과 연락처에 저장된 이메일 중 선택한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인증 수단을 이용할 수 없어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계정 국가별 로그인 제한을 설정했는데, 추가 인증이 뜨지 않아요.
국가별 로그인 제한 사용 시,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했더라도
유사한 2 factor 인증 또는 2 channel 인증 방식을 이미 거친 경우 인증 단계가 중복되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 추가 인증이 뜨지 않습니다.
위 케이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추가 인증이 뜨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 인증 화면에서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인증 메시지가 오지 않아요.
추가 인증 단계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인증번호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카카오톡 인증
카카오톡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 정보가 지금 로그인하려는 계정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카카오톡 > 내 프로필 > 설정 > 프로필 관리 ] 에서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인증
메일 서비스에 따라 메일 수신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번호 재요청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간혹 스팸 편지함 또는 개별 편지함으로 자동 분류될 수 있으므로,
이메일의 전체 메일함에서 'Kakao' 또는 '카카오'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카카오계정 메일을 받지 못하시는 경우
이용 중인 메일 사이트로 수신이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 계정 허용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 시 어떻게 제한되나요?
국가별 로그인 제한 사용 시 로그인 허용 국가로 등록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하게 되면 카카오톡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 화면을 보게 됩니다.
내 휴대전화의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로그인 요청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카카오계정과 연락처에 저장된 이메일 중 선택한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인증 수단을 이용할 수 없어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 유용한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52&local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