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업로드 대표이미지를 직접 등록할 수는 없나요?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업로드 대표이미지를 직접 등록할 수는 없나요?
VOD 업로드시, 대표이미지는 시스템이 추출하는 이미지 중 한장을 선택하거나 직접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등록은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VOD 대표 이미지 직접 등록/수정]
1. 비디오스테이션에서 VOD를 업로드 합니다.
2. 업로드 한 VOD의 '상세정보 입력' 또는 '동영상 수정'에서 대표 이미지 '직접 등록'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뜨는 대표 이미지 등록창에서 희망하는 이미지를 직접 선택하거나 등록창에 끌어다(Drag & Drop) 놓습니다.
(끌어다 놓기는 IE 10 브라우저 이상만 가능)

3. 등록창의 저장을 클릭하면 해당 VOD의 대표 이미지로 설정 됩니다.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비공개로 업로드한 동영상은 어떻게 되나요?

비공개로 업로드한 내 동영상은 비디오스테이션의 동영상관리 메뉴와 내 채널홈에서 확인 및 재생하실 수 있으며, 내 채널의 방문자에게는 리스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업로드 화면에서 규제 위반으로 업로드할 수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채널 내에 있는 동영상이나 라이브가 저작권을 위반하거나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위반했을 시, 해당 채널은 규제 위반 상태에 따라 업로드가 제한됩니다.

누적 규제 횟수에 따라 특정 채널뿐 아니라 전체 채널에서 업로드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TV 운영정책 보기
만약 규제 등의 이력이 없음에도 업로드가 제한되고 있다면 카카오TV 고객 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업로드를 실패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TV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업로드를 실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를 정상적을 해결한 이후, 업로드를 시도한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카카오TV 고객 센터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업로드하는 파일을 읽는 중 인터넷 연결이 끊어져 오류가 발생한 경우

2. 업로드하는 파일의 크기가 4GB 이상일 경우

3. 업로드하는 파일 명에 욕설이나 비속어, 금칙어, 특수 문자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4. 업로드하는 파일이 동영상 파일 포맷이 아닌 경우

5.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인코딩하는 중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한 경우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업로드할 때 필요한 브라우져는 무엇인가요?
카카오TV는 인터넷 익스플로어(IE) 및 크롬, 사파리 등의 브라우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IE10 이상의 브라우져는 최대 10개까지 동영상 파일을 직접 선택하거나, 파일을 브라우져에 끌어다 놓는 행위(Drag & Drop)로 동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IE9 이하의 브라우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업로드를 사용하시려면 지금 바로 최신 버전의 브라우져로 업데이트해주세요.



kakao tv [동영상 및 채널관리] 영상 정보에 태그는 왜 입력하나요?
카카오TV 영상에는 태그를 10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입력하시면 시청자가 영상을 더욱 잘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동영상 검색시, 검색 키워드가 제목에 포함되어있지 않아도 영상 태그에 포함되어있다면 검색 결과에서 쉽게 발견될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