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일단 10분이 뭔가요?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상 콘텐츠는 영상의 초반 1분 이상을 미리보기로 제공하지만, 그 중 일부는 영상의 초반 10분 이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분 이상 무료로 제공되는 '일단 10분'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를 충분히 느끼신 후 콘텐츠 이용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10분 콘텐츠는 콘텐츠 썸네일에 배지가 표시됩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 콘텐츠도 이용권이 있나요?
카카오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이용권을 사용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단, 영화 콘텐츠의 경우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이용권 구매 절차 없이 캐시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로 바로 이용하는 영화 콘텐츠의 경우에도 모든 이용 방식과 권리는 이용권을 사용하는 콘텐츠들과 동일합니다.
※ 단 PNP로 서비스되는 영화 콘텐츠의 경우 이용권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TV나 PC등 더 큰 화면에 미러링해서 시청할 수 있나요?
일부 DRM 콘텐츠는 콘텐츠 제공자의 요청에 의해 영상 재생 화면의 외부 송출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의 경우 고객님의 기기에 HDMI케이블 등의 영상 외부 송출 장치가 연결된 경우, 화면 공유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고객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다른 디스플레이에 송출중인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콘텐츠는 미러링을 활용할 수 있으나, 개인적인 이용 목적 이외에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행위 등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DRM이 뭔가요?
DRM이란 콘텐츠의 복제 방지 등의 기술을 담은 저작권보호장치이며 콘텐츠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적용됩니다.
DRM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복제 방지: 파일을 추출하여 타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하는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화질 제한: 일부 DRM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사용자의 기기 보안수준에 따라 시청 가능한 화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러링 제한: 일부 DRM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미러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DRM 여부는 해당 영상 콘텐츠 홈의 배지를 확인해주세요.
※ nonDRM 콘텐츠의 경우 위와 같은 제한이 적용되지는 않으나, 콘텐츠를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공개된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행위 등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는 기기가 있나요?
고객님의 모바일 운영체제 버전과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영상 콘텐츠 이용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ndroid: Android 5.0이상 영상 콘텐츠 이용 가능.
iOS: iOS 9.0이상 영상 콘텐츠 이용 가능, 10.0이상 다운로드 기능까지 사용 가능
위 범위를 벗어난 환경의 기기에 대해서는 영상 콘텐츠 재생 시도시 '해당 O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콘텐츠입니다.'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기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 Android 기기에서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일부 DRM콘텐츠의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이용 가능한 화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고객님의 영상 콘텐츠 이용 상황이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문제: 고객님의 기기가 접속중인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바로 재생하는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상 외부 송출 장치의 연결: 일부 DRM 콘텐츠는 고객님의 기기에 HDMI케이블 등의 영상 외부 송출 장치가 연결된 경우, 화면 공유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고객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다른 디스플레이에 송출중인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기기의 DRM 지원 여부(안드로이드만 해당): Android의 경우 기기 제조사에 따라 Widevine Modular DRM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에서는 DRM 콘텐츠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고객님의 기기가 Widevine Modular DRM을 지원하는 기기인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시면 'DRM info'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DRM 지원 여부(PC 웹브라우저만 해당):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DRM 콘텐츠로써 Chrome, Safari 브라우저에서 재생 지원됩니다.사용하시는 기기환경에 따라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이용 가능한 화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안내된 상황을 확인하였으나 여전히 알 수 없는 이유로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앱 메인 홈 → 좌상단 메뉴 버튼 → 고객센터 → 문의하기
iOS: 앱 메인 홈 → 우하단 더보기 버튼 → 고객센터 → 문의하기.
출처: 카카오 페이지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locale=ko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상 콘텐츠는 영상의 초반 1분 이상을 미리보기로 제공하지만, 그 중 일부는 영상의 초반 10분 이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분 이상 무료로 제공되는 '일단 10분'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를 충분히 느끼신 후 콘텐츠 이용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10분 콘텐츠는 콘텐츠 썸네일에 배지가 표시됩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 콘텐츠도 이용권이 있나요?
카카오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이용권을 사용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단, 영화 콘텐츠의 경우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이용권 구매 절차 없이 캐시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로 바로 이용하는 영화 콘텐츠의 경우에도 모든 이용 방식과 권리는 이용권을 사용하는 콘텐츠들과 동일합니다.
※ 단 PNP로 서비스되는 영화 콘텐츠의 경우 이용권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TV나 PC등 더 큰 화면에 미러링해서 시청할 수 있나요?
일부 DRM 콘텐츠는 콘텐츠 제공자의 요청에 의해 영상 재생 화면의 외부 송출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의 경우 고객님의 기기에 HDMI케이블 등의 영상 외부 송출 장치가 연결된 경우, 화면 공유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고객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다른 디스플레이에 송출중인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콘텐츠는 미러링을 활용할 수 있으나, 개인적인 이용 목적 이외에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행위 등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DRM이 뭔가요?
DRM이란 콘텐츠의 복제 방지 등의 기술을 담은 저작권보호장치이며 콘텐츠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적용됩니다.
DRM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복제 방지: 파일을 추출하여 타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하는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화질 제한: 일부 DRM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사용자의 기기 보안수준에 따라 시청 가능한 화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러링 제한: 일부 DRM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미러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DRM 여부는 해당 영상 콘텐츠 홈의 배지를 확인해주세요.
※ nonDRM 콘텐츠의 경우 위와 같은 제한이 적용되지는 않으나, 콘텐츠를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공개된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행위 등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는 기기가 있나요?
고객님의 모바일 운영체제 버전과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영상 콘텐츠 이용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ndroid: Android 5.0이상 영상 콘텐츠 이용 가능.
iOS: iOS 9.0이상 영상 콘텐츠 이용 가능, 10.0이상 다운로드 기능까지 사용 가능
위 범위를 벗어난 환경의 기기에 대해서는 영상 콘텐츠 재생 시도시 '해당 O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콘텐츠입니다.'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기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 Android 기기에서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일부 DRM콘텐츠의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이용 가능한 화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영상관련]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고객님의 영상 콘텐츠 이용 상황이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문제: 고객님의 기기가 접속중인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바로 재생하는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상 외부 송출 장치의 연결: 일부 DRM 콘텐츠는 고객님의 기기에 HDMI케이블 등의 영상 외부 송출 장치가 연결된 경우, 화면 공유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고객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다른 디스플레이에 송출중인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기기의 DRM 지원 여부(안드로이드만 해당): Android의 경우 기기 제조사에 따라 Widevine Modular DRM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에서는 DRM 콘텐츠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고객님의 기기가 Widevine Modular DRM을 지원하는 기기인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시면 'DRM info'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DRM 지원 여부(PC 웹브라우저만 해당):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DRM 콘텐츠로써 Chrome, Safari 브라우저에서 재생 지원됩니다.사용하시는 기기환경에 따라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이용 가능한 화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안내된 상황을 확인하였으나 여전히 알 수 없는 이유로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앱 메인 홈 → 좌상단 메뉴 버튼 → 고객센터 → 문의하기
iOS: 앱 메인 홈 → 우하단 더보기 버튼 → 고객센터 → 문의하기.
출처: 카카오 페이지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local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