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채널관리자 [시작하기] 카카오톡 채널로 서비스명이 왜 변경되었나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카카오톡 채널로 서비스명이 왜 변경되었나요?
2019년 9월 17일 자로 '플러스친구' 서비스명이 '카카오톡 채널'로 변경되었습니다.
'친구' 관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식되는 서비스에서 좀 더 본격적인 비즈니스 터전이자 완결성 높은 이용자-사업자 간 연결 통로로 가꿔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서비스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카카오톡 채널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채널은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는 비즈니스 홈입니다.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으며 메시지 기능을 통해 브랜드의 정보와 혜택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팅 기능도 제공합니다.
지금 무료로 만들어 새로운 비즈니스 홈을 경험하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카카오톡 채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톡 채널은 관리자센터와 카카오톡에서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약관동의 및 인증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으며, 가입 완료된 카카오계정으로 신규 채널 개설 또는 이미 운영 중인 채널의 관리자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채널 관리자센터 PC/모바일앱
▶︎카카오톡 모바일앱(v9.2.5 이후 버전) > 친구 탭 > 채널

다만, 등록된 카카오계정이 없는 경우 미리 카카오계정 회원으로 가입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카카오비즈니스란 무엇인가요?

카카오비즈니스는 가입 시 한 번의 약관 동의를 통해 카카오의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를 추가 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개별 서비스에서 각각 가입 및 약관 동의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편리하고 유기적으로 카카오의 주요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1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회원으로 전환해야 하며, 기존 카카오톡 채널 회원도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회원으로 전환해주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대상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향후 신규 오픈되는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대상 서비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카카오디벨로퍼스,  카카오 i 오픈빌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모바일, 브랜드검색, (신)Kakao 키워드광고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알림받을 전화번호 입력은 필수인가요?
카카오톡 채널에서 안내되는 중요 업데이트 사항기능 업데이트, 점검, 정산관련 공지 등) 및 채널 운영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이용 중인 전화번호를 필수로 입력하셔야 하며, 알림받을 전화번호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알림받을 정보를 변경하신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통합가입 대상 서비스의 모든 알림은 변경된 정보로 안내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림받을 전화번호/이메일 변경 경로
ㆍ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PC) > (우측 상단) 카카오계정 > 내 계정 정보 > 카카오계정 우측 아이콘 or 전화번호 옆 '등록' 버튼 클릭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해외번호로도 인증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해외전화번호로 가입 시 국가번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인증번호 발송 횟수가 초과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스팸/어뷰징 방지를 위해 동일한 전화번호로는 1일 5회까지만 인증 요청이 가능합니다.
1일 인증 요청 횟수 초과 시 별도 해제는 어려우며, 24시간 이후 다시 시도해주셔야 합니다.


츨처: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자주묻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72&category=15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