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채널관리자 [시하기] 마스터와 매니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마스터와 매니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마스터는 채널을 개설한 관리자를 의미합니다.
채널 운영 권한은 마스터, 매니저가 동일합니다.
다만, 마스터만 매니저를 초대 또는 내보낼 수 있고, 채널 월렛 생성 및 연결이 가능하며, 채널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관리자 초대는 몇 명까지 가능한가요?
1개의 채널은 총 50명의 관리자가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는 최대 49명의 매니저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관리자를 초대했는데, 유효하지 않은 카카오 계정이라고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어떤 걸 해야하나요?
채널 관리자센터는 카카오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에게 아래 페이지에서 카카오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관리자초대는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센터 PC웹 > 관리 > 관리자메뉴에서 초대할 사람의 카카오계정을 입력하여 매니저로 초대해보세요.
초대된 관리자는 카카오계정의 이메일 혹은 채널 관리자센터에 로그인해서 "초대수락" 후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채널과 관련 없는 사용자를 실수로 매니저 초대를 하였습니다. 어떻게 내보낼 수 있나요?
초대 받은 사람이 초대를 수락한 상태가 아니라면, 초대한 관리자가 관리 > 관리자 > 초대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초대를 수락한 상태라면 마스터만 해당 사용자를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히스토리는 최근 며칠 동안의 내역을 볼 수 있나요?
히스토리는 오늘부터 90일 이전까지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예) 5월 15일 기준 2월 14일까지 히스토리 확인 가능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비즈니스 채널이란 무엇인가요?
비즈니스를 위해 채널을 사용하고 계신 사업자, 브랜드, 기관, 유명인 등을 위하여 카카오톡 채널 팀에서 별도의 심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해준 채널입니다.
정보 사칭의 위험으로부터 내 채널을 보호하고, 고객들에게 신뢰감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해보세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시작하기] 사업자만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될 수 있나요?
비즈니스 채널은 사업자를 비롯하여 브랜드, 공공기관, 유명인인 경우 전환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브랜드, 공공기관인 경우에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심사를 거쳐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됩니다.
유명인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요청주시면, 내부의 기준에 따라 별도로 심사하여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됩니다.

단, 비즈니스 채널은 채널의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및 관련 서류 제출을 통해 채널팀에서 직접 확인 및 심사하는 서비스이므로 검증이 불가한 해외사업자 등의 경우에는 전환이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츨처: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자주묻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72&category=15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