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브런치 [브런치북 만들기] 브런치북 주소를 수정할 수 있나요?

카카오 브런치 [브런치북 만들기] 브런치북 주소를 수정할 수 있나요?
브런치북 주소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주소를 만드는 것도 작품을 완성하는 단계 중 하나이니 신중하게 주소를 설정해 주세요!



카카오 브런치 [브런치북 만들기] 브런치 앱에서도 브런치북을 만들 수 있나요?
브런치북은 PC에서만 만들 수 있습니다.
브런치 앱은 브런치북을 감상하는 것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브런치북 몇 화까지 읽었는지, 본문에서 어느 지점까지 읽었는지 기록하여 연결해 드리는 '이어 읽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브런치 [브런치북 만들기] 브런치북을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브런치북을 삭제하고 싶으세요?
1. PC에서 삭제하고 싶은 브런치북을 열어 주세요.
2. 표지 우측 상단에 '관리' 버튼을 누르면 '브런치북 삭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브런치북 삭제' 버튼을 누르면 즉시 브런치북이 삭제됩니다.

* 주의해 주세요!
- 삭제된 브런치북의 주소는 5일 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브런치북 통계 정보 및 독자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복구는 불가능하오니, 브런치북을 삭제할 때는 신중을 기해 주세요.
- 브런치북 목차에 담겼던 글은 삭제되지 않고, 작가님의 브런치에 유지됩니다. 기존에 매거진에 속했던 글이라도 다시 매거진으로 이동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 브런치 [계정/로그인] 브런치에 가입한 카카오계정을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브런치에 가입된 카카오계정을 변경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톡에서 사용 중이신 카카오계정이 바뀐 경우 또는 카카오톡을 탈퇴하신 경우에는
톡에서 사용하시는 카카오계정과 별개로 브런치에선 기존에 가입된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비밀번호로 계속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브런치에 가입된 카카오계정의 ID,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에는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계정 이메일/비밀번호 찾기 안내 https://cs.kakao.com/helps?service=52&category=167&locale=ko





카카오 브런치 [계정/로그인] 내 카카오계정이 이미 다른 브런치에 연결되었다고 나옵니다.

카카오계정을 기존에 이용하던 내 브런치에 연결하려고 했더니, "이미 다른 브런치에 연결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하셨나요?
해당 카카오계정으로 기존의 브런치가 아닌, 새로운 브런치를 생성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두 가지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A.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 기존에 이용하던 브런치에 연결하기
브런치 하나당 한 개의 카카오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한 개로 하나의 브런치에만 로그인 가능)
카카오계정을 이미 다른 브런치에 연결하셨다면, 기존 브런치에는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 연결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계정은 휴대전화번호 기반이 아니라 이메일 기반으로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https://accounts.kakao.com

B. 기존에 이용하던 브런치에 원래 쓰던 카카오계정을 연결하기 (의도치 않게 다른 브런치에 카카오계정을 연결한 경우)
기존에 이용하던 브런치가 아니라, 새로운 브런치에 원래 쓰던 카카오계정을 의도치 않게 연결하셨나요?
카카오계정이 연결된 브런치를 탈퇴하시면 탈퇴한 브런치에 연결해두었던 카카오계정은 다른 브런치에 연결하거나, 신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든 브런치를 더이상 사용할 계획이 없을 경우, 해당 브런치에 로그인 > [설정] > [탈퇴하기] 하시면 탈퇴한 브런치에 연결하셨던 카카오계정을 다른 브런치에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하고 약 10분 후, FAQ 1번의 절차대로 기존에 이용하시던 브런치에 카카오계정을 연결해 보세요.

※ 주의사항 1. 탈퇴 시 브런치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복구 불가능합니다. 작성 글, 구독자 정보, 작가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 후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2. 기존에 이용하시던 브런치에 카카오계정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야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 카카오계정이 연결된 브런치는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이용하시던 브런치에 카카오계정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려면, FAQ 2번 절차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브런치 로그인 관련 상세 FAQ: http://kko.to/brunch_login_faq


출처: 카카오 브런치  유용한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54&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