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 자동 이동 기능이 궁금해요.
스팸 자동 이동'은 이용자들의 스팸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메일함으로 들어온 스팸을 찾아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이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메일은 메일을 수신하기 전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사전 스팸차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메일의 스팸 탐지 기술이 좋아질수록, 스패머들의 스팸발송기술도 발전하기에 사전 스팸차단으로 걸러지지 못하고 내 메일함으로 들어오는 스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메일함으로 스팸이 들어오게 되는 경우, '스팸 자동 이동'이 유사스팸을 찾아내어 스팸메일함으로 옮겨줍니다.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 처리한 메일을 해제하고 싶어요.
스팸차단 버튼을 통하여 신고하더라도 발송 측에서 정상적인 메일을 발송한 경우라면, 불이익이 없지만, 발송 측 메일 주소가 수신 차단 목록에 등록되기 때문에 수신 차단 목록에서 발송 측 메일 주소를 삭제해야지만 정상적으로 메일 수신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으로 차단해제 해보시길 바랍니다.
[ 스팸 차단 해제 방법 ]
1. 카카오메일 접속 후 [스팸함]으로 이동
2. 스팸함으로 이동된 메일을 체크 후 [스팸해제] 클릭
만약, 스팸함으로 이동된 메일이 삭제되었다면 PC 카카오메일에서 수신차단을 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수신차단 해제 방법]
1. 카카오메일 > 환경설정 > 스팸관리 > 수신허용/차단 선택
2 수신차단 목록에서 수신차단 해제하고자 하는 메일에 마우스 오버
3. 마우스 오버 시, 우측에 나타난 X 버튼을 클릭
4. 하단의 "저장" 버튼 클릭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메일 발송자를 고발할 수 있나요?
카카오는 스팸신고를 받은 후 발송자 IP차단, 경고조치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행법상 스팸메일에 대한 처벌은 발신자와 수신자 즉,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자와 전달받은 사용자간 법적관계로 규정되어 있어 저희가 직접 스팸메일 발송자를 고발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팸 발송자를 법적으로 처벌하기 원하시면 메일의 헤더정보와 아래 3가지를 첨부하여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처음 받은 메일
- 거부의사를 밝힌 메일
- 수신거부 후 다시 수신된 스팸메일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메일 수신 자체를 사전에 막을 수 없나요?
카카오메일에서는 스팸메일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일부 스팸메일이 스팸함 등으로 수신될 수 있습니다.
유동 IP (케이블모뎀, ADSL 등의 사용자의 경우 자기 PC의 IP를 다수의 다른 I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를 사용하여 스팸을 발송하는 경우 해당 IP를 막더라도 스패머는 다른 IP를 이용해 스팸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각 유동 IP 대역을 모두 막기 전에는 스패머들이 이 IP들을 통해 스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스패머들이 relay 기능이 열린 3자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버에서는 정상메일과 스팸이 섞여서 발송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이를 차단하게 되면 정상적인 메일도 받지 못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 relay가 열려서 스패머에게 악용된 경우에 해당 관리자가 이를 인지하여 빠른 대처를 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여러 무료 웹메일 계정 사이트, 포털 사이트에 다수의 ID를 생성해서 각 계정에서 스팸을 뿌리는 경우,해당 사이트를 전체를 막게 되면 메일 전송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각 사이트가 자체적으로 정화하도록 요청하는 수준의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차단이 되지 못했습니다.
회원님마다 같은 메일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나뉘는 경우에도 일관되게 차단시킬 수 없었습니다.
스팸차단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하고 정책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스팸차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카카오 mail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56
스팸 자동 이동'은 이용자들의 스팸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메일함으로 들어온 스팸을 찾아 스팸메일함으로 자동 이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메일은 메일을 수신하기 전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사전 스팸차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메일의 스팸 탐지 기술이 좋아질수록, 스패머들의 스팸발송기술도 발전하기에 사전 스팸차단으로 걸러지지 못하고 내 메일함으로 들어오는 스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메일함으로 스팸이 들어오게 되는 경우, '스팸 자동 이동'이 유사스팸을 찾아내어 스팸메일함으로 옮겨줍니다.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 처리한 메일을 해제하고 싶어요.
스팸차단 버튼을 통하여 신고하더라도 발송 측에서 정상적인 메일을 발송한 경우라면, 불이익이 없지만, 발송 측 메일 주소가 수신 차단 목록에 등록되기 때문에 수신 차단 목록에서 발송 측 메일 주소를 삭제해야지만 정상적으로 메일 수신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으로 차단해제 해보시길 바랍니다.
[ 스팸 차단 해제 방법 ]
1. 카카오메일 접속 후 [스팸함]으로 이동
2. 스팸함으로 이동된 메일을 체크 후 [스팸해제] 클릭
만약, 스팸함으로 이동된 메일이 삭제되었다면 PC 카카오메일에서 수신차단을 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수신차단 해제 방법]
1. 카카오메일 > 환경설정 > 스팸관리 > 수신허용/차단 선택
2 수신차단 목록에서 수신차단 해제하고자 하는 메일에 마우스 오버
3. 마우스 오버 시, 우측에 나타난 X 버튼을 클릭
4. 하단의 "저장" 버튼 클릭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메일 발송자를 고발할 수 있나요?
카카오는 스팸신고를 받은 후 발송자 IP차단, 경고조치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행법상 스팸메일에 대한 처벌은 발신자와 수신자 즉,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자와 전달받은 사용자간 법적관계로 규정되어 있어 저희가 직접 스팸메일 발송자를 고발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팸 발송자를 법적으로 처벌하기 원하시면 메일의 헤더정보와 아래 3가지를 첨부하여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처음 받은 메일
- 거부의사를 밝힌 메일
- 수신거부 후 다시 수신된 스팸메일
kakao mail [스팸 메일] 스팸메일 수신 자체를 사전에 막을 수 없나요?
카카오메일에서는 스팸메일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일부 스팸메일이 스팸함 등으로 수신될 수 있습니다.
유동 IP (케이블모뎀, ADSL 등의 사용자의 경우 자기 PC의 IP를 다수의 다른 IP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를 사용하여 스팸을 발송하는 경우 해당 IP를 막더라도 스패머는 다른 IP를 이용해 스팸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각 유동 IP 대역을 모두 막기 전에는 스패머들이 이 IP들을 통해 스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스패머들이 relay 기능이 열린 3자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버에서는 정상메일과 스팸이 섞여서 발송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이를 차단하게 되면 정상적인 메일도 받지 못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 relay가 열려서 스패머에게 악용된 경우에 해당 관리자가 이를 인지하여 빠른 대처를 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여러 무료 웹메일 계정 사이트, 포털 사이트에 다수의 ID를 생성해서 각 계정에서 스팸을 뿌리는 경우,해당 사이트를 전체를 막게 되면 메일 전송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각 사이트가 자체적으로 정화하도록 요청하는 수준의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차단이 되지 못했습니다.
회원님마다 같은 메일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나뉘는 경우에도 일관되게 차단시킬 수 없었습니다.
스팸차단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하고 정책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스팸차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카카오 mail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