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워크 Mac | 요금 미납 시 연체료가 발생하나요?
당월 요금의 납부기한은 익월 말일이며, 미납요금에 대해 연 6%의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납부기한 내 요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익일부터 Free 플랜으로 자동 다운그레이드되며, Free 플랜 자동 다운그레이드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연체로 인해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된 기간은 정상 계약 유지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연간계약 위약금 산정 시 제외됩니다.
[1월 1일-1월 31일까지 사용한 요금의 미납 예시]
- 납부 : 2월 1일부터 2월 말일까지 납부되어야 합니다.
- 다운그레이드 : 3월 1일부터 Free 플랜으로 자동 다운그레이드됩니다.
- 연체료 : 미납요금에 대해 연 6%의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kakao 워크 Mac |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 기능은 관리자서비스 내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메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매월 말일까지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기준으로 익월 1일에 발행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입력한 회원에게 귀속되오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별도 계약 또는 파트너 계약 워크스페이스는 관련 계약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은 세금계산서 작성일이 속한 월의 익월 4일까지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회원이 요청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오입력된 경우
2) 휴폐업 또는 사업의 양도/양수가 발생한 경우
kakao 워크 Mac | 월간계약과 연간계약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워크는 월간 또는 연간 단위로 유료 플랜 계약을 제공합니다.
[월간 계약]
월간계약은 약정기간이 없는 계약으로, 매월 1일 자동갱신되며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연간 계약]
연간계약은 매년 자동갱신되며 월간계약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약기간 종료 전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계약기간 중에는 계약 주기 변경을 지원하지 않으니,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kakao 워크 Mac | 계약 주기를 변경할 수 있나요?
계약 기간 중에는 계약 주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계약 종료일의 다음날부터 변경사항이 적용되도록 예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주기 변경은 슈퍼관리자 및 '결제' 권한이 있는 관리자가 예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서비스 내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메뉴에서 계약 주기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 취소 또한 해당 메뉴에서 적용예정일 전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서비스의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에서 계약 유형이 '파트너 계약' 또는 '별도 계약'으로 표시된 워크스페이스는 계약주기를 직접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kakao 워크 Mac | 유료 계약을 종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워크 유료 계약은 갱신일 전 별도의 해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자동갱신됩니다.
아래 방법들을 통해 유료 계약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월간 계약 이용 중 : "관리자서비스 > 결제 > 플랜변경" 화면에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시 즉시 적용되며, 신청일 전일까지 사용한 요금은 익월에 청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연간계약 이용 중 : "관리자서비스 > 결제 > 플랜변경" 화면에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시 계약기간 종료 후 Free 플랜으로 전환하도록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계약기간이 종료되기 전 즉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연간계약 중도해지는 약관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료 서비스 청약 철회]
유료 플랜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서비스 청약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 철회 시 유료 플랜 신청일로부터 철회 신청일까지의 이용료만 부과됩니다.
▶︎ 청약 철회 신청하기
[카카오워크 서비스 탈퇴]
카카오워크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관리자서비스 내 '워크스페이스 환경 > 기본 정보' 하단의 서비스 탈퇴 버튼을 통해 해지요청을 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탈퇴 도움말 바로가기
연간 계약을 이용하시는 경우, 계약기간 종료 전 계약을 해지할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약금 도움말 바로가기
관리자서비스의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에서 계약 유형이 '파트너 계약' 또는 '별도 계약'으로 표시된 워크스페이스는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당월 요금의 납부기한은 익월 말일이며, 미납요금에 대해 연 6%의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납부기한 내 요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익일부터 Free 플랜으로 자동 다운그레이드되며, Free 플랜 자동 다운그레이드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연체로 인해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된 기간은 정상 계약 유지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연간계약 위약금 산정 시 제외됩니다.
[1월 1일-1월 31일까지 사용한 요금의 미납 예시]
- 납부 : 2월 1일부터 2월 말일까지 납부되어야 합니다.
- 다운그레이드 : 3월 1일부터 Free 플랜으로 자동 다운그레이드됩니다.
- 연체료 : 미납요금에 대해 연 6%의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kakao 워크 Mac |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 기능은 관리자서비스 내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메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매월 말일까지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기준으로 익월 1일에 발행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입력한 회원에게 귀속되오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별도 계약 또는 파트너 계약 워크스페이스는 관련 계약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은 세금계산서 작성일이 속한 월의 익월 4일까지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회원이 요청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오입력된 경우
2) 휴폐업 또는 사업의 양도/양수가 발생한 경우
kakao 워크 Mac | 월간계약과 연간계약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워크는 월간 또는 연간 단위로 유료 플랜 계약을 제공합니다.
[월간 계약]
월간계약은 약정기간이 없는 계약으로, 매월 1일 자동갱신되며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연간 계약]
연간계약은 매년 자동갱신되며 월간계약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약기간 종료 전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계약기간 중에는 계약 주기 변경을 지원하지 않으니,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kakao 워크 Mac | 계약 주기를 변경할 수 있나요?
계약 기간 중에는 계약 주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계약 종료일의 다음날부터 변경사항이 적용되도록 예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주기 변경은 슈퍼관리자 및 '결제' 권한이 있는 관리자가 예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서비스 내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메뉴에서 계약 주기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 취소 또한 해당 메뉴에서 적용예정일 전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서비스의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에서 계약 유형이 '파트너 계약' 또는 '별도 계약'으로 표시된 워크스페이스는 계약주기를 직접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kakao 워크 Mac | 유료 계약을 종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워크 유료 계약은 갱신일 전 별도의 해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자동갱신됩니다.
아래 방법들을 통해 유료 계약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월간 계약 이용 중 : "관리자서비스 > 결제 > 플랜변경" 화면에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시 즉시 적용되며, 신청일 전일까지 사용한 요금은 익월에 청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연간계약 이용 중 : "관리자서비스 > 결제 > 플랜변경" 화면에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 시 계약기간 종료 후 Free 플랜으로 전환하도록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계약기간이 종료되기 전 즉시 Free 플랜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연간계약 중도해지는 약관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료 서비스 청약 철회]
유료 플랜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서비스 청약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 철회 시 유료 플랜 신청일로부터 철회 신청일까지의 이용료만 부과됩니다.
▶︎ 청약 철회 신청하기
[카카오워크 서비스 탈퇴]
카카오워크를 더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관리자서비스 내 '워크스페이스 환경 > 기본 정보' 하단의 서비스 탈퇴 버튼을 통해 해지요청을 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탈퇴 도움말 바로가기
연간 계약을 이용하시는 경우, 계약기간 종료 전 계약을 해지할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약금 도움말 바로가기
관리자서비스의 '결제 > 이용 및 청구현황' 에서 계약 유형이 '파트너 계약' 또는 '별도 계약'으로 표시된 워크스페이스는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또는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