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ko 비즈계정 - 카카오 계정이 있는데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도 있나요?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하기 위한 카카오계정은 이메일 인증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이는 해당 이메일을 실제 소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만약 이메일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우선 이메일 인증을 완료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kaako 비즈계정 - 내가 등록한 파트너 정보로 다른사람(직장 동료 등)과 함께 활동 할 수 있나요?
카카오 Biz계정센터에서는 한 파트너 내에 여러 명의 멤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멤버는 우선 어드민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카카오계정을 초대하고, 초대받은 사용자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멤버초대하기 도움말 : https://biz.kakao.com/resources/html/invitation_help.html
kaako 비즈계정 -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를 탈퇴하고 등록된 비즈니스 계정 정보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현재 이용 중이신 비즈니스 서비스를 탈퇴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각 서비스의 안내에 따라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탈퇴가 완료되신 후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된 파트너(사업자) 정보 자체를 삭제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자신의 권한이 해당 파트너의 최고 관리자인지 확인하세요.
2. 자신을 제외한 멤버가 있다면 탈퇴하도록 안내해 주시거나 탈퇴를 시켜주세요.
3. 사업자등록증과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카카오 비즈니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파트너 정보를 삭제 처리해 드립니다.
kaako 비즈계정 -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면 비즈니스 계정도 함께 탈퇴되나요?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된 상태의 카카오계정은 탈퇴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개별 서비스의 탈퇴는 가능하지만 계정 자체를 탈퇴할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을 탈퇴 하시려면 우선 비즈니스 계정 탈퇴가 필요하며, 자신이 해당 파트너의 최고 관리자인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에게 최고관리자 권한을 위임해야만 비즈니스 계정에서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휴대폰을 놓고와서, 분실해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자 추가인증은 사전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SMS(문자메시지)인증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인증번호를 맞추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임시로 휴대폰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미리 등록해 놓은 비상용 이메일로도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진행해 보세요.
비상용이메일은 카카오계정과 다른 이메일로 등록됩니다.
-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 입력 페이지 > '인증번호를 받으실 수 없나요?' 링크 >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선택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은 무엇인가요? 왜 관리자 추가인증을 받아야 하죠?
정보통신망법 제28조 및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외부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메뉴에 접근하려면 공인인증서 등 안전한 인증수단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위 정책에 따라 카카오 서비스 중 개인정보를 확인, 처리할 수 있는 메뉴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셨더라도 SMS(문자메시지) 혹은 카카오톡으로 관리자추가 인증을 거친 후 접근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추가인증은 전화번호와 문자메시지(SMS) 또는 카카오톡 인증의 방식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임시로 휴대폰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비상용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비상용 이메일 주소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서로 다른 이메일 주소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출처: kaak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하기 위한 카카오계정은 이메일 인증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이는 해당 이메일을 실제 소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만약 이메일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우선 이메일 인증을 완료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kaako 비즈계정 - 내가 등록한 파트너 정보로 다른사람(직장 동료 등)과 함께 활동 할 수 있나요?
카카오 Biz계정센터에서는 한 파트너 내에 여러 명의 멤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멤버는 우선 어드민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카카오계정을 초대하고, 초대받은 사용자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멤버초대하기 도움말 : https://biz.kakao.com/resources/html/invitation_help.html
kaako 비즈계정 -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를 탈퇴하고 등록된 비즈니스 계정 정보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현재 이용 중이신 비즈니스 서비스를 탈퇴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각 서비스의 안내에 따라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탈퇴가 완료되신 후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된 파트너(사업자) 정보 자체를 삭제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자신의 권한이 해당 파트너의 최고 관리자인지 확인하세요.
2. 자신을 제외한 멤버가 있다면 탈퇴하도록 안내해 주시거나 탈퇴를 시켜주세요.
3. 사업자등록증과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카카오 비즈니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파트너 정보를 삭제 처리해 드립니다.
kaako 비즈계정 -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면 비즈니스 계정도 함께 탈퇴되나요?
비즈니스 계정으로 등록된 상태의 카카오계정은 탈퇴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개별 서비스의 탈퇴는 가능하지만 계정 자체를 탈퇴할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계정을 탈퇴 하시려면 우선 비즈니스 계정 탈퇴가 필요하며, 자신이 해당 파트너의 최고 관리자인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에게 최고관리자 권한을 위임해야만 비즈니스 계정에서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휴대폰을 놓고와서, 분실해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리자 추가인증은 사전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SMS(문자메시지)인증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인증번호를 맞추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임시로 휴대폰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미리 등록해 놓은 비상용 이메일로도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진행해 보세요.
비상용이메일은 카카오계정과 다른 이메일로 등록됩니다.
-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 입력 페이지 > '인증번호를 받으실 수 없나요?' 링크 >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선택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은 무엇인가요? 왜 관리자 추가인증을 받아야 하죠?
정보통신망법 제28조 및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외부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메뉴에 접근하려면 공인인증서 등 안전한 인증수단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위 정책에 따라 카카오 서비스 중 개인정보를 확인, 처리할 수 있는 메뉴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셨더라도 SMS(문자메시지) 혹은 카카오톡으로 관리자추가 인증을 거친 후 접근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추가인증은 전화번호와 문자메시지(SMS) 또는 카카오톡 인증의 방식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임시로 휴대폰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비상용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비상용 이메일 주소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서로 다른 이메일 주소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출처: kaak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