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인증서 - 인증서 이용내역은 어디서 확인가능한가요?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서 이용내역은 어디서 확인가능한가요?
통신사 PASS 앱 > PASS인증서 서비스 > 이용내역 메뉴에서 인증서를 이용하여 인증하였던 이용내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서 이용내역은 언제 시점까지 확인할 수 있나요?

PASS인증서 이용내역 정보는 통신사별로 최근 1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단, 통신사에 따라서 이용내역은 최근 1개월까지만 보여줄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서 인증 만료시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인증서 인증 만료시간은 인증 요청 건마다 다릅니다. 이용기관에 따라서  3~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이 왔는데, 인증을 못하셨으면, PASS 앱 > PASS 인증서 메뉴 접속하시면 대기중인 서명요청 정보를 통해 인증요청 내용을 확인하신 후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 요청은 어떻게 오나요?
인증요청은 Push 메시지를 통해서 고객님 스마트폰으로 전달이 되며, 인증을 위해서는 인증요청 정보 확인하신 후 PIN또는 생체인증을 하시면, 전자서명을 통해 인증이 진행됩니다.
향후 QR코드를 통한 인증요청 방식도 추가 예정입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 요청이 왔는데, 잘못해서 취소버튼을 터치하였는데, 다시 인증을 못하나요?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인증이 거절이 됩니다.
다시한번 인증을 요청하시려면, PASS 앱 > PASS인증서 >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거절된 인증요청 정보를 보실 수 있으며, 해당 인증요청 이용기관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인증 재요청을 해주신 후 다시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한 내용이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인증했던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나요?
네. PASS 앱 > PASS인증서 > 이용내역 메뉴를 보시면, 인증했던 내용과 인증한 원문정보를 PIN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한 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서명이 완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명 완료 시 PASS앱에서 인증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ASS 앱 > PASS인증서 >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인증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1년이 지난 이용내역 확인은 가능한가요?
PASS 앱에서는 최근 1년 이용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1년이 지난 이용내역은 통신사 114 또는 1800-4273을 통해 연락주시면, 고객님 본인확인 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시 별도 비용이 발생하나요?

아니요. 고객님께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ASS인증서 [인증서이용] 인증 알림이 오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Push가 10초 이상 지나도 오지 않을 경우, PASS앱을 직접 실행하시면, 인증요청 중인 내용을 확인하신 후 PIN/생체인증 후에 인증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ush가 오지 않은 경우는 1) 고객님께서 Push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2) 스마트폰 알림에서 PASS앱에 대한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3) 앱을 삭제한 경우, 4) Push가 유실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번과 2)번은 Push 알림 수신 동의를 활성화(ON) 한 후, 정상적으로 Push 수신이 가능합니다.
3)번은 앱 재설치 및 인증서 발급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4)번은 일시적인 오류로 잠시 후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PASS인증서   FAQ : https://www.passauth.co.kr/question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