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누수] 제품 밖 누수 또는 안팎 이슬 맺힘 성에 낌 또는 내부 누수가 생겨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물 재배기 밖으로 누수가 되거나, 내부 누수일 경우 물탱크 물 과다 투입에 의한 누수일 수 있습니다.
또는 급수나 배수 진행 중 문을 열고 선반이나 물 탱크를 급하게 당겼을 경우에도 누수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문을 자주 여 닫을 때, 주위 습도가 높은 경우나 식물이 많이 자랐을 때 성에나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배수 선반이 조립이 잘못 되어 있다면 재배기 바닥이나 주위에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재배기가 설치된 바닥이 기울어있거나 수평이 틀어져 있으면 누수가 될 수 있습니다.
※ 재배기 안이나 주변에 많은 물이 흘러있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안팍으로 물이 흘러있나요?
→ 물 탱크에 물 보충을 할 때 안쪽 커버 높이를 초과하여 물을 넣었거나 선반 또는 물 탱크를 밀고 당기면서 물이 넘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물 탱크 커버 구멍에 맞춰 물을 커버 아래까지 넣어 주세요.
선반이나 물 탱크를 밀고 당길 때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누수 현상은 선반이나 물 탱크를 밀고 당길 때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제품에 문제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식물재배기 안팎에 이슬이 맺히거나 성에가 생겼나요?
→ 식물재배기 문을 자주 여닫았거나 현재 문이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식물재배기 의 조명이 꺼져있는 시간에는 따뜻한 공기가 안으로 들어가 차가운 공기와 만나 성에나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재배 중인 식물의 잎이 많이 자라면 재배기 내부에 이슬이 맺힐 수 있어요.
→ 재배 중인 식물의 잎이 많이 자랐는지 확인해주세요.
성장한 식물에는 증산 작용으로 인해 잎에 있는 기공으로부터 습한 공기가 많이 배출되어 문 안쪽이나 재배기 내부에 이슬이 맺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이런 경우 물기가 없는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 냄새] 재배기 내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 1회 물탱크 세척하지 않았나요?
수확 후 제품 장기 방치했나요?
장기간 제품을 미사용 했나요?
식물영양제의 특성일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주 1회 물탱크를 세척하지 않은 경우
주기적으로 (주 1회 권장) 물탱크를 세척하여 사용하면 더욱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물을 수확하고 제품을 그대로 장기간 방치한 경우
식물을 수확하고 제품을 그대로 장기간 방치하면 물탱크 등에 얼룩이 생기거나 제품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식물을 모두 수확했다면 제품을 청소해 주세요.
장기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장기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모든 식물을 수확하고 제품 전원 코드를 뽑으세요.
물탱크를 깨끗이 청소하고 내부의 습기를 충분히 말린 다음 건조시켜 두세요.
사용하지 않는 제품 안에 식물이나 물이 남아있으면 곰팡이가 발생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물탱크 청소 후 양액을 갱신하는 경우
식물영양제는 비료의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물탱크 청소 후 양액을 갱신하며 식물영양제 투입 시 냄새가 날 수 있지만 이는 비료에서 냄새가 나는 것과 같이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전원] 제품 내부 LED램프가 안 들어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물의 광합성과 호흡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은 하루 중 LED 조명이 꺼진채로 유지되는 시간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하는 재배환경(표준 또는 맞춤)에 따라 다르므로 조명이 꺼지는 시간일 수 있습니다.
조명이 꺼지는 시간이더라도 문을 열면 LED 조명이 항상 켜지고 문을 닫으면 다시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 있나요?
→ 표시창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 전원코드가 제대로 꽂혀있다면 표시창의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서 전원을 켜주세요.
제품을 정상으로 사용하다가 전원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제품의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표시창의 위치선택에 LED가 켜져 있나요?
→ 표시창의 위치선택에 상칸 또는 하칸에 LED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제품 안에 한 칸이 꺼져있다면, 표시창의 위치선택 버튼을 눌러 LED가 들어오게 해주세요.
만약,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도 재배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표시창의 위치선택 버튼을 눌러 맞춰도 LED가 켜지지 않거나 LED가 깜빡인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