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Wi-Fi 표시등이 깜박거리지 않아요.

엘지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Wi-Fi 표시등이 깜박거리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연결을 위하여 제품의 Wi-Fi를 켜면, 제품에서 [띵~♪] 소리와 함께 Wi-Fi 표시등이 깜빡입니다.
Wi-Fi 표시 등은 약 10분간 깜빡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모델에 따라 Wi-Fi 페어링 방법이 달라요.

칸/위너/듀얼 (21년 이전) : 온도 내림 버튼의 양 옆 두개 버튼 동시 3초
칸/위너/듀얼 (22년 이후) : 냉방/제습 버튼 3초
휘센 타워 : 전원 버튼 3초



이렇게 해보세요.
1. 벽걸이 제품의 경우 ThinQ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등록 전 제품의 Wi-Fi 기능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2. 시간 내 제품 등록 진행을 완료해 주세요.
10분이 지나 표시등이 꺼지면 다시 버튼을 눌러 Wi-Fi 모드를 On 시켜야 합니다.



Wi-Fi 표시등이 안 깜빡거려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확인되지만,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가 안 떠요. [Wi-Fi 표시등 o,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 안 깜빡거려요,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는 검색이 돼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o]
Wi-Fi 표시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안 뜨고 [띵~♪] 소리만 나요.
Wi-Fi 모드 전환 시, 버튼 2개를 누를 때, 버튼이 1개만 인식되어 소리만 나고, Wi-Fi 모드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도해 주세요.
Wi-Fi 표시 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및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2.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주세요.

3. 공유기의 보안 방식을 확인해주세요.

WPA2 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 방식이 WEP인 경우 제품 등록이 되지 않거나 보안 방식이 OPEN인 경우 제품은 등록되더라도 자주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확인 사항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가 멀거나 주변 환경에 의하여 전파 방해를 받을 경우 연결 신호가 좋지 못하여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1. 고객 본인 가정 집 Wi-Fi와 연결되어 있나요?

옆집 또는 인근 불특정 Wi-Fi를 잡아 사용할 경우 통신 불안정으로 인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제품↔공유기↔사용자 핸드폰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주세요.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제품은 거실에 있고 핸드폰 소지 고객은 작은방에 있을 경우 벽 또는 문을 통과해야 하므로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공유기가 철재 사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나요?

공유기 주변에 철재 사물 또는 통신을 방해하는 사물이 위치하고 있을 경우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