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o/SC 라는 표시가 떠요. 제품이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 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SC 또는 Co, 자동 건조 표시와 함께 제품 전원을 꺼도 일정 시간 동안 실내기가 계속 가동되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자동 건조 기능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자동 건조 기능
냉방 또는 제습 운전을 정지시키면 자동으로 건조 기능이 시작됩니다.
자동 건조 기능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습기는 곰팡이, 세균의 서식 조건이 되며, 깨끗한 에어컨을 위해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실내 공기의 온도 및 습도 조건에 따라 내부의 건조 상태는 차이가 날 수 있어요.
리모컨 화면 표시
→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리모컨 화면에 자동 건조 표시가 보입니다.
스탠드 에어컨
→ 자동 건조 시간
① ~ 14년 이전 : 3분 동작 후 꺼짐
② 15년 ~ 19년 : 10분 동작 후 꺼짐
③ 20년 이후 ~ : 10분, 30분, 60분 변경 가능함
1. LED 타입 (1)의 자동 건조 표시
상태 : 제품 표시창에 [SC] 표시를 띄웁니다.
2. LED 타입 (2)의 자동 건조 표시
상태 : 제품 표시창에 [Co] 표시를 띄웁니다.
3. LED 타입 (3)의 자동 건조 표시
적용 연도 : 17년 ~ 19년
상태 : 제품 표시창에 [01~99] 자동 건조 진행률(%)표시를 띄웁니다. [숫자 증가]
적용 연도 : 20년~
상태 : 제품 표시창에 자동 건조 동작 남은 시간(분)표시를 띄웁니다. [숫자 감소]
4. LCD 타입의 자동 건조 표시
적용 연도 : 17 ~ 19년
상태 : 제품 표시창에 [01~99] 자동 건조 진행률(%) 표시를 띄웁니다. [숫자 증가]
적용 연도 : 20년~
상태 : 제품 표시창에 자동 건조 동작 남은 시간 (분) 표시를 띄웁니다. [숫자 감소]
적용 연도 : 22년 [AI건조]
잠깐! 더 알아보세요.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
꺼짐 예약 및 취침 예약 종료 모드에서 제품이 운전 종료될 경우, 자동 건조 기능은 동작하지 않고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벽걸이 에어컨
→ LED 타입의 자동 건조 표시
상태 : 제품 표시창에 [Co] 표시를 띄웁니다.
자동 건조 시간
17년 이전 제품 → 30분간 동작 후 제품 꺼짐
17년 이후 제품 → 10분간 동작 후 제품 꺼짐
상태 : 제품 표시창에 남은 [분] 단위로 자동 건조 남은 시간을 표시함
자동 건조 시간
19년 이후 제품 → 건조시간 10분간 [Co] 표시를 띄우는 모델 or 10분 30분 60분 조절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22년 이후 제품 → AI 건조 가능 제품은 운전시간과 컴프레서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건조 시간을 계산하여 자동 건조 실시 후 제품이 꺼집니다.
→ LED 램프 타입의 자동 건조 표시
상태 : 제품 [전원] 표시 램프의 불이 켜지고 자동 건조 기능 동작 시간 동안 꺼지지 않습니다.
자동 건조 시간
15년 이전 제품 → 30분간 동작 후 제품 꺼짐
15년 이후 제품 → 10분간 동작 후 제품 꺼짐
→ 리모컨 화면 표시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리모컨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해당 기능은 제품별 상이하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
꺼짐 예약 및 취침 예약 종료 모드에서 제품이 운전 종료될 경우, 자동 건조 기능은 동작하지 않고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기능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07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07 에러는 2in1 냉난방 겸용 에어컨 제품에서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운전모드의 충돌현상으로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스탠드 LCD 제품 : 이상 운전 감지 안내 문구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집니다.
스탠드 LED 및 조합[안방] 벽걸이 : CH07 1회 표시 후 제품이 꺼지고 에러코드를 지속적으로 표시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제품과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각각 운전 모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냉방모드[냉방/제습]와 난방모드는 동시에 운전할 수 없습니다.
※ 냉방 모드 / 난방 모드가 아닌 공기청정, 송풍 운전은 항상 사용 가능합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66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66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선 결선 및 배관 연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66가 발생하나요?
CH66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 및 배관 연결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66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점검코드 CH53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53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53가 발생하나요?
CH53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치 직후 발생되었다면 설치기사님을 통해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53가 발생하였나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 동일 증상 재발 시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