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의 회전 유리판이 돌지 않습니다.
이제 언제쯤이였는지 기억이 안날 정도로 오래전이였는데, 전자레인지 사용 횟수가 적다보니 그냥 회전이 되지 않더라도 대충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생각도 나고 시간적 여유도 있고해서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 보니 예상대로 모터를 쉽게 교체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리하여 전자레인지 밑바닥을 보았는데, 우리집 전자레이진는 딱 모터만 교체할 수 있도록 작은 커버만 열면 되네요. 나사 하나만 풀면 커버가 열리고, 또 모터의 고정 나사 하나만 더 풀면 교체가 될 것 같습니다.
모터의 모델명을 사진 찍어서 보며 인터넷에 같은 제품 또는 비슷한 제품이 있나 검색을 해 보았는데, 2장의 사진을 찍었는데, 한 장이 약간 흐릿하게 나왔었는지는 모르지만 출력 부분에 3/2 5w 라고 보여 이게 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군요.
3/2 이게 무얼 뜻하는것인지?
21v 5w 짜리는 검색해도 없더군요.
혹시나 다른 한장의 사진을 보니 3/2.5w 란걸 알았습니다.
2.5~3w 정도의 제품이라는 말 같은데 확실한건 모르겠으나 대충 그러한듯 느껴집니다.
보통 인터넷에 파는건 21v 3w 회전수가 5.6rpm 이더군요.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보다 이런 것들은 유튜에서 검색하는게 더 유용하네요.
아마 시간이 지날 수록 유튜브속에 담긴 정보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듯 합니다.
저 또한 포털을 사용하는 시간보다 유튜브를 사용하는 시간이 훨씬 많습니다.
정보 검색은 물론이거니와 일상일들까지 유튜브 영상속에 없는게 없을 정도로 검색하면 왠만하면 다 나오니까, 그렇다고 유튜브 영상이 포털의 모든것을 대신할 수는 없다여겨지는데,나의 경우 포털이 20% 정도이고 80%는 유튜브를 사용하는 듯 합니다.
해가 바뀔수록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아주 조금씩 더 늘어날 듯 합니다.
전자레인지 감속모터를 사진인데 왼쪽 아래 3/2 5w로 보여 이게 무슨뜻인지 궁금했었네요.
이 사진은 좀 더 선명하게 찍혀서 3/2.5w라는걸 알 수가 있네요.
똑같은 제품은 없지만 비슷한 제품이 있어 주문을 했습니다.
이 제품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선풍기에도 쓰이는 제품인것 같은데, 부속이 1만원도 하지않네요.
주문한게 오면 교체하면 전자레인지 회전 안되는건 고처질 듯 합니다.
ac 21v 3w 제품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생각보다 회전모터 교체하는게 간단한것 같습니다.
현재 인터폰도 언제부턴가 고장이 났는데, 기판이 고장난 것 같기도한데, 인터폰의 수명이 생각보다 그리 길지 않다여겨지는 건 다른 아파트에 살면서도 몇년 주기로 고장이 난걸 격어보았습니다.
요즈음은 예전과 달리 좀 더 복잡해지고 기능들이 많아서 배터리 방전이면 모를까 그외 고장난건 손도 못 댈것 같습니다.
그래도 유로이긴 하지만 a/s가 되어 다행이긴 했습니다.
-----------------------
추가글: 202.04.20
주문한 제품이 이틀뒤에 도착을 해서 모터를 교체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주 잘 작동합니다.
다만, 모터의 양쪽 두개씩 구멍이 뚫린 테두리 부분을 비교해 보면 기존꺼와 살짝 틀리다는 걸 알수있습니다. 모터의 크기는 맞아서 나사체결 부위는 똑같으나 테두리 부분이 새로구입한게 더 커서 니퍼로 살짝 자르고난 뒤 구부려서 조립했습니다.
제품의 크기가 틀렸다면 좀 더 번거로우롭이 있을 수 있었겠지만 다행히 기존껏과 크기가 동일해서 쉽게 교체 할 쉬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