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스탠드] 설치환경 및 용량을 확인해 보세요.

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스탠드] 설치환경 및 용량을 확인해 보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택 평수에 맞는 용량 확인하기
자택 평수 대비 에어컨 용량이 작은 경우 실내 온도가 빨리 떨어지지 않고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실외기 압축기가 지속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용량에 맞는 에어컨을 선택하여 주세요.

자택 스탠드 에어컨 용량 권장기준 = 전체 평수의 반
자택 내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거실에 스탠드 제품이 설치가 되므로 집 전체 평수의 반 이상을 스탠드 평수로 봅니다.
그러나 단열이 안 되는 환경에서는 자택 평수의 반 이상에서도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예시1) 36평 자택의 경우 36/2=18평 이상 에어컨 권장
예시2) 40평 자택의 경우 40/2=20평 이상 에어컨 권장



이렇게 해보세요.
냉기 순환이 용이한가요?
➔ 차가운 냉기가 잘 순환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흔히 커튼 등이 제품 뒤쪽에 위치하여 바람의 흡입을 막게 되면, 냉방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토출구 쪽에 소파 등이 설치된 경우 일부 냉기가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제품으로 돌아와 에어컨 주변의 온도가 내려가게 됩니다.
이 경우 에어컨의 온도센서는 희망온도에 도달했다고 인식하여 서서히 냉기를 줄이게 됩니다.


냉기 순환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 선풍기(공기순환기)를 에어컨 앞에 놓고 함께 사용하세요.

에어컨을 선풍기(공기순환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차가운 바람이 더욱 멀리 퍼질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선택이 안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하는 모델이 냉난방 겸용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 냉난방이 가능한 모델은 모델명 숫자 앞에 W가 표시됩니다. (2008년 이후 기준)

예시)
스탠드:FN W*******,F W******
벽걸이:SN W********,S W******

사용하는 무선 리모컨이 해당 모델을 구입할 때 받은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전원 및 냉방 설정은 모델이 맞지 않아도 설정 가능하나, 난방 설정은 모델이 맞지 않을 경우 설정되지 않습니다.
주변에 다른 리모컨이 있다면 재시도 해주세요.

※ 운전 선택 버튼으로 냉방, 인공지능, 제습, 난방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에어컨의 월간소비전력은 하루 몇 시간 동안 가동한 수치인가요? (냉방전용)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의 월간 소비전력은 규격 상 복잡한 기준으로 산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냉방 기간은 4개월(6월~9월)로 산정하고 있으며, 4개월 동안 941시간 운전을 기준으로 소비 전력량을 산출합니다.
단순히 계산하면 941시간/4개월/30일 = 7.8시간/하루 운전 기준입니다.
하지만 냉방을 운전하는 941시간 중 월 별, 오전/오후에 따른 실외 온도가 달라짐을 반영하였습니다.
(실외 온도 24 ~ 38℃까지 온도 별 시간 배분량 상이)
에어컨 소비전력은 실외 온도에 따라 크게 변화됩니다.
실외 온도가 높을수록 소비전력이 더 많이 소모되며,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에어컨의 전기세는 아래의 조건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에어컨 운전 시 실외 온도 : 실외 온도가 높을수록 소비전력이 더 많이 소모됩니다.

2. 기본 전력 소비량(누진세 영향) : 기본 전력 소비량이 클수록 누진세로 인해 전기세는 많이 나옵니다.

3. 에어컨 사용 기능 : 냉방 운전보다 절전 기능 사용 시 소비전력이 감소합니다.
(단, 절전 기능 사용 시 소비 전력량 감소를 위해 냉방 능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4. 설정 희망 온도 : 희망 온도가 낮을수록 실외기가 오래 운전되고, 자주 운전됩니다.
희망 온도를 높이면 실외기가 돌아가는 시간이 줄어들어 소비전력이 감소합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