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요금] 에어컨 전기 요금이 덜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요금] 에어컨 전기 요금이 덜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거름 필터 청소
먼지거름필터가 막히면 공기 흡입이 안되어 토출 풍량의 감소로 냉방 성능이 저하돼요.
먼지거름 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씩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세요.


적정 희망온도 설정
여름철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원인은 습기가 높기 때문이에요.
온도를 너무 낮추지 않아도 습기가 제거되어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어요.
여름철 적정 희망온도인 26~28℃로 설정해 사용해 보세요.


직사광선 차단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날에는 직사광선으로 인해 내부의 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커튼으로 햇빛을 차단해 주면 내부의 온도가 더욱 빠르게 조절이 되기 때문에 실외기의 가동 시간이 줄어들어 전기를 절약할 수 있어요.
이때 에어컨의 후면을 막지 않도록 해주세요.


냉기 순환
에어컨을 선풍기(공기순환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차가운 바람이 더욱 멀리 퍼질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선풍기(공기순환기)를 에어컨 앞에 놓고 함께 사용하세요.


실외기 환기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 있거나 환기창이 활짝 열리지 않으면 열기가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아 주변에 온도가 상승해요.
냉기 순환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소비전력도 상승할 수 있어요.
실외기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우리집 에어컨 전기 요금이 궁금하신 경우 한국전력공사 모바일이나 한국전력 사이버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확인해보세요.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ThinQ][안드로이드] 어플 업데이트 후, 제품 등록시 무한로딩이 발생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무한 로딩이 발생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도해 보세요.
1. 어플 삭제 후 재 설치
2. 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및 리셋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분리후, 잠시 후 재 연결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제품 자체 리셋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분리후, 잠시 후 재 연결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에 다른 스마트폰에 제품을 등록했던 이력이 있나요?
만약 이전에 다른 스마트폰으로 제품등록을 진행했다면 자동으로 과거 연결된 스마트폰과 제품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의 스마트폰에 제품 등록은 가능하지만, 제어는 1대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위치 권한이 해제되어 있어 주변 Wi-Fi를 검색하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위치 권한]을 설정해주세요.

※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 앱 → LG ThinQ → 권한 → 위치설정]




엘지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및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2.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주세요.

3. 공유기의 보안 방식을 확인해주세요.

WPA2 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 방식이 WEP인 경우 제품 등록이 되지 않거나 보안 방식이 OPEN인 경우 제품은 등록되더라도 자주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확인 사항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가 멀거나 주변 환경에 의하여 전파 방해를 받을 경우 연결 신호가 좋지 못하여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1. 고객 본인 가정 집 Wi-Fi와 연결되어 있나요?

옆집 또는 인근 불특정 Wi-Fi를 잡아 사용할 경우 통신 불안정으로 인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제품↔공유기↔사용자 핸드폰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주세요.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제품은 거실에 있고 핸드폰 소지 고객은 작은방에 있을 경우 벽 또는 문을 통과해야 하므로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공유기가 철재 사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나요?

공유기 주변에 철재 사물 또는 통신을 방해하는 사물이 위치하고 있을 경우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