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토출구에서 흰 연기가 나와요. 수증기가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 종료 후 실내기에서 토출되던 차가운 바람이 더운 바람으로 바뀌면서 순간적으로 수증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중 실외기에 성에가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에어컨을 냉방 기능으로 전환해서 실외기에 따뜻한 냉매를 보내 성에를 녹이게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팬 운전을 하지 않고, 날개는 그대로 열려 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연기가 올라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은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와요.
난방 중에는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성에가 발생해요. 실외기 성에로 인해 난방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상 운전이 동작돼요.
제상 운전 중 성에가 녹으면서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발생되는데 연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성에가 녹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운전 중 잠시 동안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열린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배관 테이프 또는 단열재가 벗겨지거나 찢어졌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배관 [단열/마감] 테이프 및 배수 호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햇볕이나 바람에 의하여 자연적으로 색상이 변하거나 풀리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훼손된 부분이 일부분이라면 냉방 성능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 단열/마감 테이프는 철물점이나 공구상에서 구입 가능하며 직접 수리 가능합니다.
자가 조치가 어려운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하여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실외기 배관 이슬 맺힘.
실외기의 배관과 연결된 금속 부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거나 물방울이 맺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배관의 온도가 차갑게 됩니다.
이때 실외기 주변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배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관 외부로 물이 생기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정상이에요.
특히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실외기 바닥으로 떨어질 만큼 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에 물 방울이 형성되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에요.
실외기 밸브 부위에서 많은 양의 물이 발생하여 불편사항이 생기면 하부에 물받이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출처: 엘지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