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파손] 실외기가 물에 잠겼는데 사용이 가능한가요?

LG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파손] 실외기가 물에 잠겼는데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외기 내부는 전기 구동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침수가 된 경우 누전 또는 기기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 연결 부위 높이보다 낮게 잠겼어요.

➔ 배관 연결 부위 보다 낮게 잠겼다면 전원을 내리고 2~3일 건조 후 재사용 해주세요.

실외기 하단부는 전기 관련 부품이 없습니다.

 

배관 연결 부위 보다 높게 잠겼어요.

➔ 침수 부위가 높다면 전원코드를 빼거나 차단기를 내린 후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요청을 하여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LG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토출구가 닫히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요.

강제 조작으로 날개 위치가 초기화되지 않았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 건조 기능

→ 자동건조는 에어컨 가동 중 발생한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운전 정지 후 15분 동안 동작합니다.

천장형 4WAY(정사각형 모델)은 2019년 1월 이후 생산 제품부터 자동건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냉방을 종료하면 10~15분간 자동 건조 기능을 마친 후 꺼지며 날개가 닫칩니다.

 

자동건조 설정/해제 방법

1. 기능 설정 버튼을 누른다.

2. 액정에 자동건조 문구가 깜박이면 에어컨을 향해 설정/해제 버튼을 눌러 자동건조 설정/해제가 가능합니다.

 

 

에어컨 사용을 안 했는데 날개가 열려 있나요?

→ 에어컨을 켰다가 다시 꺼보세요.

에어컨을 켰다가 다시 끄게 되면 날개 위치가 초기화되면서 정상적인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LG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오일] 에어컨에서 기름이 떨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설치 후 오일이 보였다면 설치 시 배관의 연결 부위가 부드럽게 하기 위해 오일을 묻혀 연결해요.

이때 외부로 흘러나오기도 합니다.

찬바람이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철거 시 배관 연결 부위에서 가스 윤활유가 흘러나와 있거나 설치 시 배관을 연결할 때 부드럽게 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합니다.

찬바람이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먼저 오일을 닦아 내고 이후 계속 흐르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계속 기름이 누출된다면 배관 체결이 제대로 안된 부분으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설치 기간이 얼마 안 되었다면 설치 기사에게 연락해서 점검을 받으세요.

 

 

 

LG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 천장형 실내기 바람막이(윈드바이저)를 설치할 수 있나요? 구입할 수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람막이(윈드바이저)는 상품으로 별도 판매하지는 않으며 출장 서비스로 접수하면 서비스매니저 상담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에어가이드(윈드바이저)를 설치할 경우 이슬 맺힘 또는 바람소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4-WAY (바람 출구 4개 정사각형 제품) 일부 모델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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