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상업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실외기][냉방]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계속 작동해요

LG 상업용 천장 에어컨 [LG 에어컨 실외기][냉방]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계속 작동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했을 때 실외기(컴프)를 자주 ON/OFF 하지 않고 저속으로 계속 운전하여 빈번한 ON/OFF에 따른 전력 손실과 실내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며 적은 전력 사용과 약한 냉기로 희망온도를 계속 유지하여 쾌적한 실내를 구현하는 제품이에요.

 

 

이렇게 해보세요.

희망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2℃ 이상 높게 조절해 보세요.

➔ 희망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2℃ 이상 높게 설정하였을 때 3분 이내로 실외기가 멈춘다면 에어컨 고장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LG 상업용 천장 에어컨 [LG 에어컨 작동] 에어컨 냉방이 약한가요?

여름철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사용 중 공기 순환방식이 2in1 제품과 달라서 약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2in1 에어컨]

➔ 최초 가동 시 전면으로 바람 방향이 시작되며 시원한 바람을 직접 체감할 수 있습니다.

 

➔ 2in1의 스탠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사람의 눈높이에서 공기를 순환시켜 상부에 있는 더운 공기보다는 비교적 시원한 공기를 순환 시켜 열 손실이 적어 체감 온도가 낮게 느껴집니다.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 최초 가동 시 바람 방향이 정면으로 되어있지만, 시원한 바람을 직접 체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람 방향 조절을 통해 직접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천장형 에어컨은 천장에 설치되어 상부의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킴으로 열 손실이 일부 생기며 직접 체감하는 바람의 온도는 2in1 제품보다 약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방 전체의 공기 온도가 시원해지며 쾌적하고 시원한 온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TIP

무더움 여름 폭염 또는 외부 창문의 열림으로 더운 공기가 들어올 경우 시원하지 않은 체감과 함께 냉방이 약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외부 창문 또는 내부의 방문 모두 잘 닫고 사용하시면 보다 쾌적하고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용 후에도 지속적으로 냉방이 많이 약하게 느껴지면 서비스 매니저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lge.co.kr)

 

 

 

 

LG 상업용 천장 에어컨 [LG 에어컨 작동][매립 덕트] 냉방이 안돼요. 냉방이 약해요. 난방이 안돼요. 난방이 약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필터가 먼지로 막혀있어요.

바람출구 조절이 잘못 되어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나요?

➔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냉방/난방이 안되거나 약해질 수 있어요.

 

바람출구 조절을 해보셨나요?

➔ 바람출구 조절 상태에 따라 냉방/난방이 약해질 수 있어요.

 

바람출구의 열림/닫힘을 조절해 보세요.

 

냉방 사용 중인데 냉기가 고루 퍼지지 않고 국한된 곳만 시원할 경우

바람출구의 원형 조절 팬이 많이 닫혀 있으면 기류가 아래로 향하게 됩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바람출구를 돌려서 원형 팬이 천장 기준면보다 아래로 나오게 해주세요.

냉기가 넓은 공간에 고루 퍼집니다. (냉기는 아래로 향합니다.)

 

난방 사용 중인데 따듯한 바람이 아래까지 도달하지 않을 경우

바람출구의 원형 조절 팬이 많이 열려있으면 기류가 아래쪽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천장 근처에 맴돕니다.

원형 팬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천장 기준면보다 위쪽에 위치하게끔 조절해 주세요.

따듯한 바람이 아래 방향으로 집중되어 난방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원형 팬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상승, 원형 팬을 반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하강합니다.

(냉/난방에 적합한 바람출구 조정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