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상업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시스템 에어컨 여름 시즌 첫 사용시 점검 방법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요.
리모컨 건전지가 소모되었어요.
실외기실 환기창이 닫혀 있어요.
운전 모드가 난방으로 되어있어요.
필터 청소가 안 되어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나요?
→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다면,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차단기는 보통 현관 입구 또는 신발장 안쪽 벽면에 설치되어 있으며 [에어컨], [A/C]로 표기되어 있고 실외기 실 벽에 추가 차단기가 설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단기를 On 하지 않으면 에어컨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제품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무선 리모컨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수도 있으니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눌러 표시창이 켜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새 건전지로 바꿨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시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무선 리모컨의 설정이 실내기 ‘전체’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실내기 선택 제어를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무선 리모컨 화면의 실내기 선택이 ‘전체’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1, 2, 3, 4로 선택이 되어 있는 경우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체’로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리모컨 버튼 중에 ‘실내기 선택’ 버튼으로 ‘전체’를 선택 후 운전 버튼을 작동해주세요.
리모컨의 ‘실내기선택’버튼을 입력할 때마다 전체 → 1 → 2 → 3 → 4 순서대로 순환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실내기 선택 제어
2대 이상의 천장형 에어컨이 위치가 가깝게 설치된 경우 리모컨 동작 시 2대의 천장형 에어컨이 동시에 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별적 작동을 원하신다면 실내기 선택 제어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실외기실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실외기 실 환기창(갤러리)을 활짝 열어주세요.
실외기 실 갤러리를 열지않고 제품 사용 시 실외기 온도 상승에 의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 실외기 주변 온도가 35℃ 이상 올라갈 경우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리모컨의 운전모드가 ‘냉방’운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송풍 운전/난방 운전 모드 설정 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냉방 모드로 희망온도를 18도로 에어컨을 가동하여 5분 이후에 냉방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필터를 청소한 지 오래되었나요?
→ 필터를 분리하여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나 이물질이 많을 경우 바람세기가 약해지거나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LG 상업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성에][난방] 실내기에 성에가 껴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기 성에가 15분 이내로 일시적인 현상인가요?
→ 실외기 성에제거 행정에 들어가면 일시적으로 실내기에 성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상 행정이 끝나면 난방으로 복귀되며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실내기 성에가 20분 이상 지속되면서 난방이 안 되나요?
→ 에어컨 주전원(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개선이 안되면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FAQ: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