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냉방은 되는데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평소보다 물이 작게 나와요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냉방은 되는데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평소보다 물이 작게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변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어요.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가 같거나 높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량은 외부환경[습도/기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량이 많아져요.

습도가 높아도 기온이 낮은 봄, 가을, 겨울에는 배수량이 줄거나 배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 보다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해 주세요.

→ 냉방 운전 시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와의 온도 차이가 같거나 작으면 배수량이 줄어들어요.

 

 

에어컨의 주변 기온, 습도를 확인해 주세요.

→ 주변의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을 경우 배수량이 적어요

 

 

[물이 안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낮거나 실내 습도가 45% 이하일 경우 배수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어요.

[물이 잘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높거나 실내 습도가 50% 이상일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냉방은 잘 되는데 배수량만 적을 경우 환경적인 부분이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자동건조] UV자동건조가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V자동 건조란?

UVNano 기능과 자동 건조 기능이 동시에 설정되어 실행될 경우, UV자동 건조 표시가 발생됩니다.

일정 시간 간격으로 UVnano 기능이 작동하여 실내 팬의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건조란,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UV 자동 건조 시간 설정하기

1. UVNano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2.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자동 건조 항목이 깜빡이면 온도 조절 ^, ∨을 눌러 설정값(시간)을 변경해 주세요.

3.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자동 건조 1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3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60분 설정 → 해제] 반복됩니다.

 

※ 제품 Off 시 설정된 자동 건조 시간 동안 UV LED가 켜지면서 안심살균 진행됩니다.

자동 건조 기능 완료 시 UV LED도 함께 종료됩니다.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에어컨 LED 램프가 깜박거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깜빡이거나(점등 또는 점멸) 표시창에 [CH000]이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 우선 실내기 필터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세요.

전원을 꺼도 녹색/주황색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 필터 청소 시기를 알려주는 표시 일수 있습니다.

 

오류 확인하기

1. 에어컨 전원 코드와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2. 5분 후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올린 후 에어컨을 다시 켜주세요. 동일 증상 반복 시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lge.co.kr)

 

3. 제품 작동을 하지 않아도 녹색/주황색 램프가 점등되는 경우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 보세요.

 [LG 에어컨 필터 청소 알림] 에어컨 전원을 꺼도 램프에 불이 안 꺼져요

 

 

에러코드 확인 방법

LED 표시 램프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램프의 깜빡임 수는 1,2,3- 숫자를 표시하며 깜빡임의 간격 시간에 따라 100단위, 10단위, 1단위 에러를 표시합니다.

에러를 구분하기가 힘들 수 있으며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반복되는 구간을 확인하면 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표시창 에러 표시

CH와 에러 코드 번호가 0.5초 간격으로 반복합니다.

 

 

일부 에러코드 조치 방법 참고

➔ CH05 에러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내기의 전원이 들어와도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에러가 발생해요.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면 에러 해제를 위하여 실내기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실외기 전원 차단기와 동시에 올려 주세요.

 

※ 실외기 전용 차단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반복적으로 내려간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CH07 에러

CH07 코드는 하나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 사용 시 운전상태(냉방,난방)가 다를 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운전상태는 항상 두 제품이 같을 때 정상적으로 에어컨이 동작합니다.

 

스스로 해결법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린 후 냉방 또는 난방으로 두 제품을 운전 상태를 일치시켜 작동 시켜 주세요.

 

➔ CH61 에러

[냉방 시]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외기 주변을 막고 있는 물건들은 정리해 주시고, 실외기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해주세요.

간혹 실외기 FAN이 정상적으로 돌지 않을 때 발생을 하며 이럴 경우는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실내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내기 필터 막힘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에어컨 전원 코드와 차단기를 내린 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일시적인 동작 오류일 수 있으니 에어컨의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천장형 에어컨 서비스 접수 시 제품명은 시스템에어컨으로 선택해 주세요.

 

 

 

ThinQ로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확인 가능, LG 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 제품 문제 해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스마트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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