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해요 / 안켜져요 / 전원 코드선이 뜨거워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콘센트 연결을 확인해 보세요.
➔ 작년 여름 사용 후 콘센트를 빼고 보관하신 경우 자가점검을 위하여 콘센트를 연결해 주세요.
멀티콘센트 사용시 꼭 확인해 보세요.
➔ 멀티콘센트를 사용하지 마시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벽면 콘센트에 플러그 삽입 시 헐겁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 전원 플러그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 삽입 부위가 헐거운 경우 전문가를 통해 교체해 주세요.
벽면 콘센트에 탄화 자국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콘센트 삽입 부위의 탄화 또는 제품 전원 플러그에 탄화 자국 여부를 확인 후 탄화 자국이 있는 경우 전문가를 통해 교체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 사용시 확인해 보세요.
➔ 가정용 에어컨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차단기 권장 용량은 20A 이상입니다.
※ 21년 이후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벽걸이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