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해요 / 안켜져요 / 전원 코드선이 뜨거워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이 꺼졌다 켜졌다 해요 / 안켜져요 / 전원 코드선이 뜨거워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콘센트 연결을 확인해 보세요.

➔ 작년 여름 사용 후 콘센트를 빼고 보관하신 경우 자가점검을 위하여 콘센트를 연결해 주세요.

 

멀티콘센트 사용시 꼭 확인해 보세요.

➔ 멀티콘센트를 사용하지 마시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벽면 콘센트에 플러그 삽입 시 헐겁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 전원 플러그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 삽입 부위가 헐거운 경우 전문가를 통해 교체해 주세요.

 

 

 

벽면 콘센트에 탄화 자국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콘센트 삽입 부위의 탄화 또는 제품 전원 플러그에 탄화 자국 여부를 확인 후 탄화 자국이 있는 경우 전문가를 통해 교체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 사용시 확인해 보세요.

➔ 가정용 에어컨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차단기 권장 용량은 20A 이상입니다.

 

 

※ 21년 이후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벽걸이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ThinQ]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ThinQ 앱은 2.4Ghz Wi-Fi를 지원하며,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공유기 이름(SSID) 선택과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과의 거리는 10m 이내로 유지하고,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 후 Wi-Fi를 연결해야 합니다.

 

LG ThinQ Wi-Fi 설정방법

Wi-Fi 공유기 확인 사항

ThinQ App은 제품 연결성 강화를 위해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Wi-Fi 선택 시 공유기 이름(SSID)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Wi-Fi 연결시 공유기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공유기 상단 혹은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주세요.)

※ 반드시 무선랜 2.4G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App에 등록하신 제품과 공유기 중간에 벽과 같은 방해 물체가 있을 경우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 추가 공유기 등을 설치하면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 및 연결 문제 해결방법을 문의해주세요.

 

2. 모바일 데이터 해제/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인 경우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주세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ThinQ] LG ThinQ 앱 업데이트 하기

새로운 기능 또는 성능 개선을 위해 Google play 또는 App Store에서 LG ThinQ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앱 업데이트하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 스토어, 아이폰의 경우는 App 스토어를 클릭하여 LG ThinQ 앱을 실행해주세요.

 

ThinQ 앱의 공지사항을 통해 앱 업데이트로 변경/추가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①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및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②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주세요.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해주세요.

재설치하면서, 알림 허용 관련 안내 사항에 [허용 또는 동의] 해주세요.

이미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 중이라면, 설정 메뉴에서 [알림 허용]을 [On 또는 사용하기]로 설정해주세요.

[설정 → 알림 → LG ThinQ → 알림 허용]

※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입하셨던 LG 계정 또는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LG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로그인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