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꼽혀 있어요.

멀티 콘센트를 사용 중이에요.

에어컨 리모컨 점검이 필요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전기 제품입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별도로 사용하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콘센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 제품으로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코드를 빼고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코드를 정확히 꽂아 재가동해주세요.

 

 

 

전원코드가 안 보이는 모델이면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확인해주세요.

에어컨의 전용 차단기는 가정집인 경우 현관 입구 신발장 근처에 있고 에어컨용 차단기는 에어컨 또는 A/C라고 붙어 있습니다.

해당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세요.

 

 

멀티콘센트 사용을 하지 마시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콘센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 제품으로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스탠드형 에어컨은 멀티콘센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스탠드형 에어컨 단독 Max 전류 문제로 멀티콘센트에서 단독으로 사용하더라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멀티콘센트 용량 확인 방법

 

최대 허용 용량 : 16A × 250V = 4000W

적정사용 용량 : 최대 허용 용량의 80% 이하 [16A × 250V × 0.8 = 3200W 이하]

※ 멀티콘센트 사용 시 16A[250V] 이상 권장

에어컨 Max 전류는 평수에 따라 16A에서 20A이며, 다른 전기제품을 함께 사용하거나 폭염 등으로 인한 실외기 과열 시에는 전원이 꺼지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창호형] 제품을 가동 시 “딱딱딱딱~” 소리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참고해주세요!

LG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제품은 창문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제품 입니다.

일체형 제품의 특성상 압축기가 제품 본체에 탑재 되어있기 때문에 실외기를 외부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일반적인 벽걸이/스탠드 제품과 비교했을 경우 운전 소음이 다소 높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는 창문에 거치하는 모든 에어컨 제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특성 입니다.

 

 

22년 창호형 엣지 제품은 인버터 제어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냉매 유량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자식 정밀 유량 제어장치(EEV: Electronic Expention Valve)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유량 제어 장치 동작 시 [딱딱딱~] 하는 동작 소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운전 시작 전 유량 제어를 시작하기 위한 초기화를 진행하는 단계에서 약 5초간 발생하는 정상적인 소리 입니다.

 

전자식 정밀 유량 제어장치 동작 소리 발생 구간

1. 제품 운전 직후 유량 제어 장치 초기 동작 시 소리 발생

2. 냉방 운전 중 희망온도에 도달하여 압축기가 꺼진 후, 실내 온도가 높아지면서 다시 압축기 및 유량 제어 장치가 재가동 할 때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