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이동식/포터블] 제습 기능을 운전했는데 왜 습도가 올라가나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이동식/포터블] 제습 기능을 운전했는데 왜 습도가 올라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이럴 때 습도가 올라갈 수 있어요!

냉방 운전 중에도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송풍 바람이 나오는데, 이때 열교환기에 맺혀있던 물방울이 증발되어 습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사용 중 습도가 내려가지 않거나 습하다고 느껴지면 에어컨 온도를 낮추고, 바람세기를 강으로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 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 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청정이나 송풍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1. 맑은 날 리모컨이나 본체 조절부의 운전선택을 누른 후 송풍 버튼을 눌러 약 1시간 정도 송풍 운전을 시켜 내부를 건조해 주십시오.

건조하지 않고 보관하면 차후 사용 시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2. 풍량 조절기는 정지에 놓은 후 전원 플러그를 뽑아 주세요.

 

3. 필터를 꺼내 청소기로 먼지를 털어 내거나 중성세제를 풀어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그늘에 말린 후 보관해 주세요.)

※ 창호형,이동식 에어컨은 배수 마개를 열어 잔여 응축수를 제거해 주세요.

 

 

 

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 창문형 에어컨은 비를 맞아도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체형/창문형 에어컨의 실외측은 옥외 노출용으로 제작되어 비를 맞아도 쉽게 부식되지 않습니다.

분리형 에어컨 실외기가 야외에 설치되는 것처럼 걱정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품이 침수가 된 경우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창호형 에어컨

창호형 에어컨은 설치 후 외부에서 비가 절대 들어오지 않는 빈틈없는 구조로 비를 완벽하게 차단해 주는 성능을 TUV에서 공식 인증받아 안정성 또한 더욱 확실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