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LG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 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 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청정이나 송풍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LG 에어컨][창호형] 창호형 에어컨 보관방법을 알고 싶어요.

보관하기 제품 보관하기 제품을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래의 보관 방법을 따라주세요.


1. 리모컨이나 제품 조작부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켜세요.


2. 리모컨의 냉방/제습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송풍을 선택하여 내부의 습기를 줄세요.

(맑은 날에 1시간 이상 송풍 운전을 하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끄고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4. 제품 필터 와 외부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응축수를 완전히 비운 다음 보관하세요. 제품 표면을 닦을 때는 긁히지 않도록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세요.



주의해 주세요!

제품을 청소할 때 인화성 물질(알코올, 시너(신나), 벤젠 등), 치약, 연마제 등을 사용하지 말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으세요.

제품이 변색되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에 노출된 장소나 습하고 물기가 있는 장소에 제품을 보관하지 마세요.

제품이 변형되거나 잘못 작동할 수 있으며, 또한 제품을 사용할 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 청소하기 (제품 사용 시 2주에 한번 청소 권장)

1. 제품을 끈 후, 전원 플러그를 분리해 주세요.


2. 제품 전면 상단부의 극세 필터 덮개 윗부분에 화살표 표시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누르고 극세 필터 덮개를 앞으로 당기세요.


3. 극세 필터 손잡이를 잡고 극세 필터를 옆으로 당겨서 꺼내세요.


4.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푼 물에 극세 필터를 담갔다가 씻으세요. (40℃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5. 그늘에 잘 말려주세요.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외관 청소하기

➔ 부드려운 천에 물을 적셔 꼭 짠 후 제품을 닦거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제품에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지 마세요.

황산/염산 또는 유기용제(시너/등유/아세톤 등)을 사용하여 제품을 닦으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응축수 비우기

➔ 제품을 이전 설치하거나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제품 내부에서 발생한 물을 비워 주세요.


1. 제품을 끈 후, 전원 플러그를 분리해 주세요.


2. 응축수 처리용 그릇을 준비 해주세요. (1.5L(0.39gal) 이하)


3. 설치 키트에서 제품을 분리하기 전에 배수구 마개를 당겨서 뺀 다음 배수 호스를 연결하여 제품 내부의 물을 완전히 비우세요.

배수구 마개는 왼쪽, 오른쪽 각각 1개씩 있습니다. 응축수를 비우기 쉬운 방향의 배수구 마개를 빼세요.

배수 호스는 별도로 구입해야 하며, 내경 Ø 18의 배수 호스를 사용하세요.


4. 제품 내부의 물을 완전히 비운 다음 배수구 마개를 단단히 끼우세요.


주의해주세요!

제품 내부에서 발생한 물을 비우지 않은 채 제품을 옮기면 물이 흘러넘쳐 감전, 화재, 또는 재산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서 발생한 물을 비우지 않은 채 오랜 기간 내 버려 두면 제품 내부가 손상되거나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배수구 마개를 떨어뜨리거나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응축수를 비울 때를 제외하고는 배수구에 배수 마개를 닫으세요.



출처: LG전자

자주찾는 질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