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전원]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국내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220V(전압), 60Hz(주파수) 제품입니다.
➔ 해당 국가의 주파수가 다를 경우 주파수에 영향을 받는 부품(콤프, MOTOR 종류)들이 있습니다.
주파수가 맞지 않으면 소음이 발생되고 냉각력이 떨어지며 제품의 수명이 단축, 빠른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와 주파수가 다른 국가에 일부 리니어 콤프 적용된 제품을 가지고 가시면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부 리니어 콤프 모델은 주파수에 의해 구동되므로 주파수가 맞지 않으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리니어 콤프의 경우 2010년 11월 이후 첫 생산된 제품은 해외 사용 가능하며, 그 이전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혹시 해외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소음, 냉각력, 빠른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국내용 제품을 해외로 가져갔을 시 서비스가 어렵습니다.
➔ 해외에서 고장이 나는 경우 부품만 해외로 수출되지 않아 수리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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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냉장고 전원] 갑자기 차단기가 내려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누전이나 가전제품 회로 부분 내부 쇼트로 인하여 차단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에 의한 누전이나 전기배선 또는 전원 콘센트 누전, 차단기 자체의 결함으로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어요.
또는 멀티콘센트에 문어발식 여러 개 제품이 동시에 작동을 하게 되면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은 최대소비전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냉장고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냉장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빼낸 다음 차단기를 올렸을 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나요?
➔ 건물 내부의 전기시설 점검을 받아 주세요.
먼저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빼낸 다음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건물 내부의 전기시설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사무소 또는 전기설비 전문업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빼지 않은 상태에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으면 제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도 작동하나요?
➔ 콘센트가 문제인지 소형가전을 꽂아 확인해 주세요.
다른 가전제품을 콘센트에 연결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콘센트 이상은 관리사무소나 전기업체에 확인해 주세요.
[LG 냉장고 냄새]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장기간 반찬이나 생선 등이 밀폐되지 않았다면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내부를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묻혀서 청소한 후 온도를 강으로 하루 정도 사용해 주세요.
탈취제 적용 모델은 탈취제를 햇빛이나 드라이기로 말려 탈취제에 누적된 냄새를 제거한 후 재사용해 주세요.
밀폐된 그릇 또는 용기에 뚜껑을 닫은 후 음식을 보관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