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전원] 홈바(매직 스페이스) 도어를 열면 램프(전구)가 안 켜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홈바(매직 스페이스) 안에는 램프가 따로 없습니다.
홈바(매직 스페이스)를 열면 냉장실 내부에 램프가 켜지는 것이므로 홈바(매직 스페이스) 앞쪽이 물건 등으로 막혀 있으면 어둡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건 정리를 해보시고 그래도 내부가 어둡게 느껴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냉장실 도어를 열면 램프가 들어오나 홈바(매직 스페이스)만 열었을 때 램프가 켜지지 않는다면 도어 스위치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서비스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냉장고 전원] 제품 내부에 램프(전구)가 안 들어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음식물이 램프를 가려 냉장고가 어둡게 느껴져요.
전구의 수명이 다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의 램프는 냉장고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에 음식물이 많다면 램프가 가려져 어둡게 느껴질 수있어요.
또한, 전구 수명이 다하게 되면 불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음식물이 많이 보관되어 있나요?
➔ 음식물을 정리해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음식물로 램프가 가려져 어둡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정리해 주세요.
냉기는 정상적으로 나오나 램프가 들어오지 않나요?
➔ 램프를 교체해 주세요.
전구가 들어가는 제품은 전구가 수명이 다 된 경우 전구를 직접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서 교체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단, LED 램프가 들어가는 경우에는 서비스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구 교체방법
전구 커버를 분리한 후 용량이 맞는 전구로 교체해 주세요.
용량이 큰 전구를 사용하면 안전사고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용량이 작은 전구를 사용하면 밝기가 기존에 비해 어두워져요.
1. 냉장고 전원을 꺼주세요.
2. 냉장고 내부의 전구 덮개 아래 돌기 부분을 누른 후 앞으로 당겨 분리해 주세요.
3. 전구를 돌려 분리해 주세요.
4. 역순으로 조립해 주세요.
[LG 냉장고] 냉장고 수리 후 또는 신규 설치/재설치 후 시원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기 설치/재설치(이사, 청소 등)나 냉장고 수리 후 냉장고가 시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수리 후나 설치 시 전원 투입 후 가동한 시간이 약 2시간 정도면 냉기가 약하게 나오기 시작하고, 충분히 시원해지기까지 2~3일 정도 소요가 돼요.
➔ 냉동실과 냉장실에 각각 물을 넣고 대략 2시간 이상 경과 후 살얼음과 차가운지 확인해 보세요.
2~3일 이상 시간이 지나도 살얼음이 없거나 차갑지 않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도어를 열었을 때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 코드를 재확인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