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에러코드] 표시창에 [ER(E) FF 또는 rF] 문구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 표시창에 [ER(E) FF/rF] 표시되는 경우, 냉동/냉장실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ER(E) FF 에러
➔ 냉동실 팬 모터 이상 또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또는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으로 인해 팬 모터가 구속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내부 식품 때문에 걱정이 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의 냉장고가 있다면 식품을 이동시켜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3. 냉동/냉장 도어를 모두 활짝 열어 둔 상태에서 얼음(성에)이 녹는데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려주세요.
4.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만약 같은 증상이나 점검코드가 계속 나타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ER(E) rF 에러
➔ 냉장실 팬 모터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LG 냉장고 단열재] 제품 외부에 스펀지 같은 재질이 삐져나와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벽 속은 냉기를 보존하기 위하여 단열처리를 합니다.
따라서 제조과정에서 단열재(발포재)를 주입합니다.
단열재(발포재)는 냉장고의 냉기(성능)와는 전혀 무관하므로, 그대로 두거나 제거를 하셔도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품 뒤에 부착된 동그란 종이는 단열재(발포재) 주입구가 보이지 않게 붙여 놓은 종이입니다.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LG 냉장고 성에] 냉동실에 성에나 이슬이 맺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뜨거운 음식을 바로 넣었어요.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용기에 넣지 않고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했어요.
문(도어)이 잘 안 닫혀 있어요.
냉장고의 전원을 다시 켰어요.
냉장고에 성에가 생겼어요.
냉장고에 이슬이 맺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 속 수분이 차가운 냉장고 속 공기와 만나면 냉장고 벽면이나 식품 표면에 성에나 고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성에를 제거할 때에는 맑고 건조한 날에 깨끗한 행주로 닦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한 번 더 닦아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만약 뾰족한 칼이나 송곳으로 성에를 제거하면 냉장고가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뜨거운 음식을 식히지 않고 곧바로 냉장고에 넣었나요?
➔ 음식이 어느 정도 식은 다음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뜨거운 음식은 식으면서 수증기가 생기는데 이 수증기가 냉장고의 냉기와 만나면 성에가 됩니다.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하지 않은 채 냉장고에 보관했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식품에서 나온 수분이 냉장고의 냉기와 만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이 잘 안 닫혀 바깥 공기가 냉장고 안으로 들어가나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장고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냉장고 문이 꽉 닫히지 않으면 바깥 공기 속 수분이 냉기와 만나 냉장고에 고드름이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을 청소한 다음 서랍이나 선반이 제자리에 맞게 조립되지 않았다면 빼내서 다시 끼워주세요.
식품을 너무 많이 넣었다면 식품을 덜어내주세요.
고무 패킹에 오염물이 묻어 끈적인다면 자주 청소해주세요.
오랜 시간 정전이 되었나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새로 냉기를 만들고 있나요?
➔ 전원을 꺼둔 동안 따뜻해졌던 공기가 다시 냉각되면서 온도 차이 때문에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1~2주 정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냉장고의 전원을 꺼두는 동안 냉장고 속 공기 온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다 다시 전원을 켜면 공기가 냉각되면서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에 냉기가 가득 차서 냉장고 작동이 안정되고 내부 수분이 증발되기 시작하면 성에는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