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다건 계약에 대한 중복 보장 여부 안내 입니다.

[삼성생명] 다건 계약에 대한 중복 보장 여부 안내 입니다.

다건 계약에 대한 중복 보장 여부 안내 입니다.
당사(생명보험사)에 가입하는 정액 보험상품의 경우 보험 청약전에 가입한도를 책정하여 가입한도 이상으로는 보험청약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즉, 가입한도 이상의 계약은 승낙하지 않으며 가입승낙이 된 계약사항에 한하여서는 보험약관이 정한 기준에 준하여 중복 보험보장 가능합니다. (단, 실비보장인 실손보험은 제외)

다만, 보험사고 발생시 실비 지급기준에 준하여 지급하여 동일보장건에 대해서는 보장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실비보장 실손보험[당사 비즈보험] 관련하여 가입하신 계약사항이 있다면 해당사[손해보험] 및 보험내용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해란 무엇입니까?
보험회사의 표준약관에서의 재해라 함은 우발적인 외래의 사고를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질병 또는 체질적 요인이 있는자로 경미한 외부요인에 의하여 발병하거나 또는 그 증상이 더욱 악화되었을 때에는 그 경미한 외부요인은 우발적인 외래의 사고로 보지 아니합니다.


외국에서 사고가 났어요 보장가능합니까?
외국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라도 국내의 병원이나 의원(병원이나 의원은 의료법 제3조에서 정한) 또는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국외의 의료기관에서 치료한 경우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와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문으로 발행된 서류 또는 한글로 번역되어 공증을 받은 서류를 준비하시어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다만, 실손보험의 경우 해외소재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받지 못합니다.


내가 총 납입한 보험료에서 대출을 다 받는거 아닙니까?
보험계약대출은 현재 해지(해약)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해지(해약)환급금)을 담보로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납입한 보험료 기준이 아닌 해지(해약)환급금의 일정비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대출은 언제부터 가능합니까?
보험계약대출은 현재 해지(해약)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해지(해약)환급금)을 담보로 발생합니다. 해지(해약)환급금의 발생은 일정 기간으로 산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보험계약대출금의 발생 시기는 정확히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절차 및 서류 안내 입니다.
답변보험계약대출은 해지(해약)환급금의 일정 범위內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발생하며,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신청
- 금융거래인증(또는 공인인증서 보유)과 보안카드 또는 OTP 발급 고객 - 홈페이지-MY삼성생명-대출-대출 신청-보험계약대출 신청(일반보험/변액보험) 메뉴에서 신청

※ 전자금융업무(홈페이지,ARS,CD/ATM) - 총한도 1億內 (전자금융업무 한도를 본인 지정 가능함)

▶고객플라자 방문 신청 -계약자방문- 주민등록증 지참 -대리인방문- 내방인 주민등록증,계약자 인감증명서 및 인감 도장

▶콜센터 상담사를 통한 신청 -보안카드 미발급 고객에 한하여 ※보험계약대출을 전화(총잔고 500만원까지) 신청 -삼성생명콜센터(☎1588-3114)로 신청 -자동이체 실적 3회 이상인 계약자=예금주인 계좌 또는 당사 등록 송금계좌 -평일 9시~15시 30분

▶콜센터 ARS 신청 -보안카드 발급 고객 및 비밀번호 등록 고객 -삼성생명콜센터(☎1588-3114)로 신청 -1588-3114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단축번호 111번 -당사 등록 송금계좌로 지급


보험계약대출 이자의 납입 및 방법에 대한 안내 입니다.
당사 보험계약대출의 이자는 통상적으로 상품의 부리이율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되어집니다. 이율은 계약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해당계약의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대출이자는 매월 납입이 원칙이나 200만원이하인 경우 3개월마다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대출이자 납입방법
▶ 홈페이지 이자납입 - 금융거래인증(또는 공인인증서보유)과 보안카드 또는 OTP 발급 고객 - 계약자 본인 통장에 현금 입금 ;- 홈페이지-MY삼성생명-대출-대출 상환-보험계약대출 상환/이자납입 메뉴에서 신청

▶ 자동응답(ARS) 이자납입 - 계약자 본인 통장에 현금 입금 - 삼성생명 콜센터(1588-3114)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단축번호 112(보험계약대출원리금 상환)

▶ 콜센터 상담사를 통한 이자납입 - 계약자 본인 통장에 현금 입금 - 삼성생명 콜센터(1588-3114)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상담사연결(9번)
▶ 은행창구 이자납입  - 제일은행/ 하나은행 창구에 현금으로 납입 - 무통장입금증에 계약자 주민등록번호 기재후 창구수납(본인 신분증 지참 必)

▶ 삼성생명 ATM기 이자납입 - 삼성생명카드 보유 고객 - 당사 플라자에 비치된 ATM기를 통해 이자납입
▶ 고객플라자 이자납입 - 가까운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이자납입이 가능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