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금융거래회원과 웹회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삼성생명] 금융거래회원과 웹회원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금융거래회원과 웹회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금융거래회원과 웹회원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나누어집니다.

금융거래회원은 삼성생명 계약 고객으로(보험, 대출 등) 금융거래서비스 및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등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보안카드/OTP 미인증 고객님은 금융거래서비스의 일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회원은 금융거래서비스를 제외한 삼성생명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가까운 지점/창구에 내방하셔서 보안카드 또는 OTP 기기를 발급하신 경우 홈페이지에서 '금융거래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회원에서 금융거래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당사 계약자에 한함)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을 하면 이름이 틀리다고 나옵니다.(또는 자료가 없다고 나옵니다.)
관련 문의는 본인확인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신용평가(은행연합회 등의 공식자료)로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신분증(주민증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을 복사(흐리게 복사) 후 연락처를 기재하여 한국신용평가정보(FAX 02-3771-4818)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소정의 확인절차를 거쳐 24시간내에 정정처리를 해드립니다.

※ 성명정정 문의처 : TEL) 02-3771-4815 (운영시간 : 09:30 ~ 17:30)
※ 실명확인 등록콜센터에 접속하셔도 정정이 가능합니다.



금융거래회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보안카드/OTP 인증 고객님
가까운 지점/창구에 내방하여 보안카드 또는 OTP 기기를 발급한 후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금융거래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융거래회원으로 전환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금융거래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당사 계약자에 한함)

공인인증서 인증 고객님
보안카드/OTP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고객님은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금융거래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융거래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당사 계약자에 한함)


금융거래인증이란 무엇입니까?
답변금융거래인증을 하시면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금융거래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당사 계약자에 한 함)

가까운 지점/창구에 내방하여 보안카드 또는 OTP 기기를 발급받은 후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금융거래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OTP 기기 분실 또는 만료 등의 사유로 사용이 불가한 고객님은 공인인증서로 금융거래인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로 금융거래인증을 받으시면 거래 및 보험료 입금/수령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합니다. 이용가능 서비스 안내(버튼)


오래전에 가입한 것 같은데 아이디가 없다고 나옵니다.
회원가입 후 금융거래회원은 5년, 웹회원은 1년 간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자동으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삭제 1개월 전 등록된 이메일로 안내 메일 발송)

※ 삼성생명 계약고객의 경우 홈페이지 회원정보가 삭제되더라도 계약관리를 위한 정보는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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