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cupang]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쿠팡 [반품/교환/환불]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만약 상품을 직접 발송하고 싶으시다면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주세요.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이미 상품을 반송한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반송장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센터에서 반품접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접속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쿠팡 [반품/교환/환불]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무료반품]이 안내된 상품은 단순변심의 경우에도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반품하기
1.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택배 발송 여부 선택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가능 기간
 1. 단순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모바일 상품: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배송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반품/교환/환불] [반품비] 반품비용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반품 시 부과되는 반품비용은 주문 시 결제한 금액에서 차감한 후 환불을 진행하기 때문에 따로 반품비용을 결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착불 또는 판매자 직접배송, 설치배송과 같은 일부 배송상품은 반품 배송비 입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페이지 확인 후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 문의하기] 클릭하여 문의.
- 상품 선택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로 문의 .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