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페이 FAQ] LG 페이를 사용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가요.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결제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만 LG 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드 추가 / 카드 결제와 같이 보안이 요구되는 구간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LG 페이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는 멤버십 바코드 스캔은 WiFi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은 NFC가 켜져 있으면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교통카드 기능 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LG페이 FAQ] 신용카드는 모두 몇 장 등록할 수 있나요.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일반(카드 등록/가입)
LG페이에 신용/체크 카드는 모두 10장 등록 가능합니다.
[LG페이 FAQ] [결제] LG페이 종이영수증에는 카드 번호와 다른 숫자가 찍혀서 나옵니다.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결제
보안상의 이유로 임시로 발급된 카드 번호를 통해 LG 페이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영수증의 번호와 소유하고 있는 카드의 번호는 다르게 표기됩니다.
[LG페이 FAQ] LG페이 교통카드 인식이 갑자기 되질 않아요.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교통카드
교통카드 인식이 잘 안 될 때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세요.
1. 교통카드 사용 전 교통카드 등록 및 NFC 활성화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또한 퀵페이 실행 후에는 NFC가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교통카드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려면 퀵페이를 실행하지 마시고 휴대폰 뒷면을 바로 태깅 해주세요.
2. NFC를 활성화 했다면 휴대폰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기본앱 → TAP&PAY]에 LG페이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이외 SEIO AGENT 서비스 바인드 실패 등의 USIM 오류일 경우에는 휴대폰을 재부팅 해주세요.
※ LG 페이의 교통카드는 유심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통신사와 교통카드 사업자[티머니/캐시비] 측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인식이 잘 되지 않거나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교통카드 사업자에게 문의 시 더 빠른 문제 처리가 가능 합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캐시비 고객 센터 1644-0006
[LG페이 FAQ] 휴대폰 케이스를 장착하면 인식이 안 되는 것 같아요.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결제
휴대폰 케이스를 장착하더라도 LG 페이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 뒷면 LG 페이 인식 영역에 금속이 포함된 케이스(링 케이스 등)를 장착할 경우 LG 페이 인식률이 저하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LG페이 FAQ]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제품모바일 > 스마트폰분류LG Pay > 교통카드
1. 소득공제 혜택은 교통카드 상세화면의 카드관리> 소득공제 정보를 눌러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사용처에 대해서는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티머니 사용처 안내 :티머니홈페이지 > 이용안내 > 사용방법 > 사용처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3. BC카드는 IBK기업카드 / 우리카드 / NH농협카드 / 바로BC / BNK부산은행 / DGB대구은행 / BNK경남은행 회원사만 지원합니다.
4. 가족카드 및 법인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5. 체크카드로 후불 사용 시 유의사항
※ 체크카드는 신용한도가 제공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우리BC 하이브리드 체크 카드를 제외한 모든 BC체크카드는 후불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KB국민, 신한 : 신용한도가 제공된 일반 체크카드 등록 가능
※ 하나, 우리BC : 하이브리드(신용+체크)체크카드만 사용 가능
※ NH농협, 삼성, 현대 : 체크카드 및 하이브리드(체크+신용)체크카드 모두 불가
※ 신한 : 신용/체크 모두 소지하였을 경우에는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
6. 신한카드로 후불카드 등록하는 경우 신용/체크 모두 소지하였을 경우에는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합니다.
7. 선불 형 충전 및 잔액 환불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카드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