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수신 | 첨부파일을 열기 또는 저장이 되지 않아요.

Daum Mail 수신 FAQ | 첨부파일을 열기 또는 저장이 되지 않아요.
PC의 설치된 광고성 Active-X나 악성코드가 브라우저와 충돌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으므로 아래의 방법을 토대로 PC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정보 삭제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
② 검색 기록 부분의 '삭제' 클릭 > 검색 기록 삭제 창의 '모두 삭제' 클릭
③ 검색 기록 부분의 '설정' 클릭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항목에서 '자동으로' 혹은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한 후 '확인'
④ '보안' 탭에서 '제한된 사이트'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사이트' 버튼을 클릭 > Daum 사이트가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Daum 사이트가 기재되어 있다면 삭제

ActiveX 삭제 방법
① 인터넷 창을 닫은 후,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② 목록 내 설치된 광고성 ActiveX와 악성코드 제거
③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치료

무료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
안랩 무료백신 V3 Lite

기존 Daum ActiveX 컨트롤 초기화
① 인터넷 창을 닫은 후, PC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클릭 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② 아래 항목들이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설치된 항목만 선택하여 제거
■ Daum ActiveX 컨트롤 - 메일 파일업로더
■ Daum ActiveX 컨트롤 - Daum 메일 파일업로더
③ ActiveX 수동설치
아래의 링크를 실행하여 수동설치
Daum Active-X 매니저 프로그램

참고로, 이전 정보를 삭제하고 ActiveX를 재설치하여도 메일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 된다면, PC에서 사용하는 일부 프로세스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프로세스를 종료한 후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제외하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스 종료, 시작프로그램 목록 제외 방법.
① Windows 화면에서 키보드의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입력.
② Windows 작업관리자 화면에서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
③ Wmuf.exe를 선택한 후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클릭.
④ Windows 시작 > 실행 메뉴 클릭.
⑤ msconfig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 클릭.
⑥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 후 'Wmuf' 체크 해제.
⑦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PC를 재부팅 .

첨부 파일 다운로드가 안 될 때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① Windows '시작' 메뉴 클릭.
② 설정 > 제어판 메뉴를 클릭.
③ 제어판의 목록 중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클릭.
④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중 'SearchLite', '하우코덱(Howcodec)', 'TopGuide', 'XRXT.EXE', 'Pinguide'가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⑤ Windows '시작' 메뉴를 클릭.
⑥ '실행' 메뉴를 클릭.
⑦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⑧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화면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
⑨ 'SearchLite'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⑩ Internet Explorer > 도구 > 추가기능 관리 > FIRST I 를 '사용 안함'으로 변경.



Daum Mail 수신 FAQ | 다른 메일주소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Daum 메일에서는 다른 메일주소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 5개의 메일주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메일주소 설정 방법.
① Daum 메일 접속 > '환경설정' 클릭 > '다른 메일주소 설정' 클릭.

② '계정 선택,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단계' 클릭.

③ '보내는사람 이름' 입력 > '아이콘' 선택 > '저장할 편지함' 설정 > '원본 메일 보관' 유/무 설정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안내' 체크 > '저장' 클릭.



Daum Mail 수신 FAQ | 특정 메일이 수신되지 않아요.
특정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다면 자동 분류 설정에 의해 정상적으로 전송되지 못한 경우 또는 반송 메일의 경우 수신차단 목록에 발송 측의 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반송되는 경우가 많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수신차단 목록과 자동 분류 설정을 확인하신 후 해당 사항이 있다면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신차단 목록 삭제 방법.
① '환경설정' > '메일 수신차단' 클릭.

② 수신이 차단된 이메일 주소 선택 > '삭제' 버튼 클릭.
※ 차단 목록이 많은 경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 목록 삭제 방법.
① '환경설정' > '메일 자동분류' 클릭.

② 자동분류 목록 중 삭제를 원하는 항목의 [삭제] 클릭.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