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수신 | 읽지 않은 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돼요.

Daum Mail 수신 FAQ | 읽지 않은 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돼요.
Daum에서는 스팸편지함(수신일로부터 3 ~ 15일)과 휴지통(수신일로부터 15일)을 제외한 받은편지함, 보낸편지함, 임시보관함, 카페편지함, 새로 만든 편지함에 보관된 메일은 삭제하지 않는 한 영구 보존되고 있습니다.

메일이 휴지통으로 이동되거나 삭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8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 삭제를 진행하는 경우

2. 안 읽은 메일을 자동 삭제 설정한 경우
환경설정 > 메일클리너 > 안 읽은 메일 삭제하기의 [설정하기]에서 수신 후 7일, 15일, 30일 동안 안 읽은 메일을 자동 삭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3. 메일 초기화한 경우
환경설정 > 메일클리너 > 한번에 정리하기에서 메일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1달 이상 메일 접속을 하지 않을 경우 팝업창으로 안내가 되는 부분입니다.)

4. 메일의 POP3 기능을 이용하여 Outlook과 같은 메일 프로그램에서 메일을 확인한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일을 끌어가면,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서버에서 지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희 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지워지는 기능을 막기 위하여 휴지통으로 이동시키고 있으며, 이 때문에 삭제된 현상일 수 있습니다.

5. 외부메일에서 POP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을 확인한 경우
타 메일 서비스에서 외부메일 읽어오기 기능 설정 시 서버에 원본을 저장하거나 혹은 삭제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설정으로 인하여 삭제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6. 휴대폰에서 IMAP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 확인 후 삭제한 경우
IMAP 기능을 이용하여 휴대폰에서 메일 확인 후 삭제를 진행하면 IMAP의 동기화 기능 때문에 웹상의 메일도 삭제됩니다.

7. 기업용 Daum 스마트 워크 사용 중 탈퇴한 경우
이 경우에는 기업 보안 정책상 도메인 주소로 수/발신된 메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8. 타인이 로그인하여 삭제한 경우

9. 아웃룩과 같은 클라이언트의 자동분류 조건에 의해 삭제되는 경우
IMAP으로 아웃룩과 메일을 동기화해 이용할 경우, 아웃룩의 자동분류 조건에 의해 메일이 휴지통 또는 스팸편지함으로 이동되고 그 내용이 웹메일과 동기화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썬더버드와 같은 이용하고 계신 클라이언트 자동분류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Daum은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담당자도 알 수 없을 만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비밀번호가 단순하게 등록되어 있거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때문에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Daum Mail 수신 FAQ | "이 메일은 [xxx@xxx.com]을 통해 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보낸 사람의 계정이 실제 발송 계정과 다를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라고 표시되어요.

해당 주의 문구는 인증되지 않은 메일에 한하여 보입니다.

인증되지 않은 메일이란, 발송자는 화면상에 보이는 발송 계정으로 메일을 발송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해당 발송 서버를 통해 발송하지 않았습니다. 즉, 실제로 발송한 계정은 다릅니다.

발송 계정은 다양한 이유로 얼마든지 변경 가능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스패머들도 발송 계정을 변경하여 사칭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신자를 보호하는 차원으로 주의 문구를 표시해드렸습니다.

해당 주의 문구를 보셨다고 모두 스팸 메일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한번 더 주의 깊게 메일을 보시고, 의심스러운 경우 메일 내의 링크 및 첨부파일을 실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팸 메일로 신고를 원하시면 [스팸차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Daum Mail 수신 FAQ | 수신확인 정보는 언제까지 보관되나요?
Daum 메일의 수신확인 정보는 회원님께서 직접 삭제하시지 않는다면 3개월 동안 보관되며, 3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어 수신확인함에서는 해당 메일의 발송 이력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Daum Mail 수신 FAQ | 메일내용이 깨져서 확인할 수 없어요.
메일을 보내시는 분이 인코딩을 한국어로 설정하지 않고 다른 언어로 설정해서 전송하여 깨져서 나온 경우입니다.

해결방법은 메일내용이 뜬 화면 상단부의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한 후 파일명을 클릭하시면 브라우저에서 다시 디코딩되기 때문에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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