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카카오톡에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시도하니 '이전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전 전화번호'가 무엇인가요?
이전 전화번호란,
최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카카오톡의 전화번호 입니다.
다른 사람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을 막기 위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카카오톡과 다른 새로운 카카오톡에서 로그인 하려면 이전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전 카카오톡 가입 시 인증받았던 전화번호를 이전 전화번호로 입력해 주세요.
* 이전에 이용하던 기기에 아직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 카카오톡 > 더보기 > 프로필 관리 ] 에서 인증했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나쁜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이전 전화번호는 5회까지 입력하실 수 있고, 입력한 이전 전화번호가 5회 이상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일정 시간 이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이전 전화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회원님의 이전 전화번호는 카카오팀에서 확인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전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아래 사항들을 확인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이전에 이용하던 기기에 아직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나요?
이전에 사용했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 더보기 > 프로필 관리 ] 에서 인증했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번호를 변경한 적이 있나요?
전화번호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이전에 이용하였던 전화번호를 기억하여 입력해 보세요.
기억이 나지 않을 때에는 가족 혹은 지인들이 회원님께서 이전에 이용했던 전화번호를 알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확인하실 수 없는 경우, 회원님께서 이용하였던 통신사 고객센터 혹은 대리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3. 휴대폰 기기 변경 혹은 통신사 번호이동을 한 적이 있나요?
통신사 번호이동 혹은 동일 통신사에서 재가입, 에이징 신규가입 등의 과정에서 회원님이 알지 못하는 '임시 전화번호'가 발급된 후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이용하셨던 통신사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전화번호 변경 이력 혹은 임시 전화번호 발급이력이 있는지 문의 바랍니다.
4. 다른 분이 사용하던 공기계를 양도 받았거나, 다른 분과 함께 사용하는 기기에서 로그인한 적이 있나요?
회원님께서 로그인 했던 기기에 이미 다른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이 가입된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기를 이용하였던 분에게 사용하였던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세요.
5. 가족 또는 지인의 카카오톡에 회원님의 계정을 로그인한 적이 있나요?
게임 등의 카카오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족 혹은 지인의 카카오톡에 로그인한 적이 있다면 가족 혹은 지인의 전화번호를 이전 전화번호로 입력해 보세요.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다른 사람의 번호 또는 기기에서 로그인을 삼가해 주세요.)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카카오계정도 도용될 수 있나요?
카카오계정은 안전합니다.
하지만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하시는 이메일주소의 서비스나 사이트에서 사용하시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 하시면 이미 해킹된 정보의 경우 카카오계정도 함께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비밀번호는 기존에 늘 쓰던 것, 쉽게 쓰던 것 말고 과거에 썼던 적이 없는 비밀번호로 등록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다른 사람이 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사용)한 것이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나쁜 의도를 가진 다른 사람에 의해 내 카카오계정이 로그인(사용)된 것이 의심되는 경우 다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만약, 회원님이 즉시 로그인 하실 수 없는 경우 [문의하기]로 계정도용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신고가 접수되면 고객센터에서 본인 확인 통화 후 회원님 및 타인이 계정을 이용할 수 없도록 7일간 긴급 임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도용신고는 도용으로 인한 피해발생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 긴급 임시조치 후 7일 이내에 계정도용신고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고객센터로 제출하지 않으면 임시조치가 자동으로 해제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만약, 기존에 카카오톡, 스토리 등의 이용이 제한되어 있었다면 해당 서비스 이용 제한은 해제되지 않습니다.
긴급 임시조치 진행 후 7일 이내에 첨부된 계정도용신고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고객센터로 보내주셔야 수사기관에서 계정 도용에 대한 조사가 완료되기 전까지 임시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도용신고서 : 파일다운로드
- 구비서류 :
1.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마스킹(가림처리) 필수)
2. 카카오톡 가입 시 사용했던 휴대전화번호의 이용계약증명서 (통신사에서 발급)
3. 기타 타인의 카카오 서비스 무단 이용을 뒷받침할 수 있을만한 자료.
이전 전화번호란,
최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카카오톡의 전화번호 입니다.
다른 사람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을 막기 위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카카오톡과 다른 새로운 카카오톡에서 로그인 하려면 이전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전 카카오톡 가입 시 인증받았던 전화번호를 이전 전화번호로 입력해 주세요.
* 이전에 이용하던 기기에 아직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 카카오톡 > 더보기 > 프로필 관리 ] 에서 인증했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나쁜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이전 전화번호는 5회까지 입력하실 수 있고, 입력한 이전 전화번호가 5회 이상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일정 시간 이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이전 전화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회원님의 이전 전화번호는 카카오팀에서 확인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전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아래 사항들을 확인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이전에 이용하던 기기에 아직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나요?
이전에 사용했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 더보기 > 프로필 관리 ] 에서 인증했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번호를 변경한 적이 있나요?
전화번호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이전에 이용하였던 전화번호를 기억하여 입력해 보세요.
기억이 나지 않을 때에는 가족 혹은 지인들이 회원님께서 이전에 이용했던 전화번호를 알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확인하실 수 없는 경우, 회원님께서 이용하였던 통신사 고객센터 혹은 대리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3. 휴대폰 기기 변경 혹은 통신사 번호이동을 한 적이 있나요?
통신사 번호이동 혹은 동일 통신사에서 재가입, 에이징 신규가입 등의 과정에서 회원님이 알지 못하는 '임시 전화번호'가 발급된 후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이용하셨던 통신사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전화번호 변경 이력 혹은 임시 전화번호 발급이력이 있는지 문의 바랍니다.
4. 다른 분이 사용하던 공기계를 양도 받았거나, 다른 분과 함께 사용하는 기기에서 로그인한 적이 있나요?
회원님께서 로그인 했던 기기에 이미 다른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이 가입된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기를 이용하였던 분에게 사용하였던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세요.
5. 가족 또는 지인의 카카오톡에 회원님의 계정을 로그인한 적이 있나요?
게임 등의 카카오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족 혹은 지인의 카카오톡에 로그인한 적이 있다면 가족 혹은 지인의 전화번호를 이전 전화번호로 입력해 보세요.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다른 사람의 번호 또는 기기에서 로그인을 삼가해 주세요.)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카카오계정도 도용될 수 있나요?
카카오계정은 안전합니다.
하지만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하시는 이메일주소의 서비스나 사이트에서 사용하시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 하시면 이미 해킹된 정보의 경우 카카오계정도 함께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비밀번호는 기존에 늘 쓰던 것, 쉽게 쓰던 것 말고 과거에 썼던 적이 없는 비밀번호로 등록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Android [FAQ] 다른 사람이 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사용)한 것이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나쁜 의도를 가진 다른 사람에 의해 내 카카오계정이 로그인(사용)된 것이 의심되는 경우 다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만약, 회원님이 즉시 로그인 하실 수 없는 경우 [문의하기]로 계정도용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신고가 접수되면 고객센터에서 본인 확인 통화 후 회원님 및 타인이 계정을 이용할 수 없도록 7일간 긴급 임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도용신고는 도용으로 인한 피해발생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 긴급 임시조치 후 7일 이내에 계정도용신고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고객센터로 제출하지 않으면 임시조치가 자동으로 해제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만약, 기존에 카카오톡, 스토리 등의 이용이 제한되어 있었다면 해당 서비스 이용 제한은 해제되지 않습니다.
긴급 임시조치 진행 후 7일 이내에 첨부된 계정도용신고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고객센터로 보내주셔야 수사기관에서 계정 도용에 대한 조사가 완료되기 전까지 임시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도용신고서 : 파일다운로드
- 구비서류 :
1.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마스킹(가림처리) 필수)
2. 카카오톡 가입 시 사용했던 휴대전화번호의 이용계약증명서 (통신사에서 발급)
3. 기타 타인의 카카오 서비스 무단 이용을 뒷받침할 수 있을만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