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재인증 요구 메시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인증 시도 후 이전 대화 내용이 모두 삭제 되었어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재인증 요구 메시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인증 시도 후 이전 대화 내용이 모두 삭제 되었어요.
카카오톡은 기기 정보가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휴대폰 번호에 대한 재인증을 요청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재인증이 요청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동일한 번호로 다른 기기에서 인증한 경우

• 기존 기기에서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을 새로운 기기를 통해 로그인한 경우

• 네트워크 변경, 재부팅 및 비정상적인 전원 차단 등으로 기기 정보의 변경 또는 누락된 경우

재인증 화면이 확인되었을 때, 기존과 동일한 번호로 인증 하시면

다시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재인증이 발생되어 이미 삭제된 대화내용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해서 반복하여 발생되는 경우, 기기의 이상 여부에 대해 휴대폰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인증번호 미수신 되었어요.
카카오톡은 통신사를 통해 정식 개통되었으며SMS 또는 전화 수신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아 이용이 어려운 경우]
• 인증 요청 횟수 초과로 24시간 차단된 경우(24시간 이후 다시 시도)

• 해당 번호가 착신전환된 상태인 경우

• 통신사 또는 휴대기기의 스팸 차단이 설정된 경우

• 인증 시 휴대전화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카카오톡 인증문자 수신 거부를 요청한 경우

• SMS나 전화 송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 시도하실 경우

• 해외에서 로밍되지 않은 상태, 일시 정지, 해지 상태, Wi-Fi용 공기계 이용

위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스팸으로 필터링이 된 것은 아닌지 확인 후 차단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후에 다시 한번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Windows [FAQ] PC 버전 모바일 인증 방법외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인증 과정 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카카오톡 앱 이용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카카오톡 앱을 통해 인증이 가능할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버전 인증 과정에서 카카오톡 앱의 '기기 연결 관리'의 '보안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휴대 기기 및 카카오톡 앱 이용이 불가하여 인증번호를 확인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PC버전 이용에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Windows [FAQ] PC 버전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등록한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카카오톡 '더보기-개인정보-카카오계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카카오계정으로 등록해주세요. 안내에 따라 등록한 [메일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이란 ?]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활용하여 사용하시는 카카오톡의 소유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 카카오계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놓으면, 추후 기기변경 또는 번호변경시 이전 정보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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