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휴대폰 변경 했는데요, 이전 사용 했던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고 싶어요.
카카오톡은 하나의 기기에 하나의 카카오계정,하나의 휴대폰 번호만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기존에 이용하였던 카카오계정과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로그인하였다면 동일한 사용자로 판단되므로 고객님의 카카오톡이 두 개로 보이지 않습니다.
단, 가입 과정에서 기존 카카오계정 정보로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두 개의 카카오톡에 인증이 진행되므로 이전에 인증되어 있던 카카오톡의 인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일시적으로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두 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이전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가 확인됩니다.
인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인 이전 카카오톡은 즉각적인 탈퇴를 도움드릴 수 없으며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탈퇴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친구의 카카오톡이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문구가 확인되는데요, 왜 그런지 궁금해요.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는 상대방의 가입된 카카오톡 인증이 유효하지 않아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입니다.
다만, 상대방의 카카오톡 이용에 대한 안내는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로그인 시도시 SMS 인증번호 4자리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인증번호 발송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가 바로 수신되지 않더라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카카오톡 로그인 인증은 SMS, 전화 수신만 가능한가요?
카카오톡은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입니다.
SMS, 전화 수신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완료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과정을 생략하거나 이메일 등 다른 수단을 통한 인증 절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카카오톡 이용을 위해 인증을 요청하신 번호가 해외에서 로밍되지 않은 상태, 착신전환된 상태, 공기기 이용, 일시 정지 또는 해지 상태로 인해 인증번호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카카오톡 이용이 어렵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요청하지 않은 SMS 인증 번호가 수신되었습니다.
'1644-417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계정과 관련하여 SMS 인증이 필요할때 요청되는 번호이며,
'1577-375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톡 가입 시 인증번호를 요청할 때 수신되는 번호 입니다.
혹, 다른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에 추가 연락처 등록을 위해 인증을 시도하거나 카카오톡 인증, 가입 과정에서 실수로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요청하지 않은 사용자의 휴대전화로 인증 문자가 수신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하나의 기기에 하나의 카카오계정,하나의 휴대폰 번호만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기존에 이용하였던 카카오계정과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로그인하였다면 동일한 사용자로 판단되므로 고객님의 카카오톡이 두 개로 보이지 않습니다.
단, 가입 과정에서 기존 카카오계정 정보로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두 개의 카카오톡에 인증이 진행되므로 이전에 인증되어 있던 카카오톡의 인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일시적으로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두 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이전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가 확인됩니다.
인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인 이전 카카오톡은 즉각적인 탈퇴를 도움드릴 수 없으며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탈퇴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친구의 카카오톡이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문구가 확인되는데요, 왜 그런지 궁금해요.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는 상대방의 가입된 카카오톡 인증이 유효하지 않아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입니다.
다만, 상대방의 카카오톡 이용에 대한 안내는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로그인 시도시 SMS 인증번호 4자리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인증번호 발송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가 바로 수신되지 않더라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카카오톡 로그인 인증은 SMS, 전화 수신만 가능한가요?
카카오톡은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입니다.
SMS, 전화 수신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완료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과정을 생략하거나 이메일 등 다른 수단을 통한 인증 절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카카오톡 이용을 위해 인증을 요청하신 번호가 해외에서 로밍되지 않은 상태, 착신전환된 상태, 공기기 이용, 일시 정지 또는 해지 상태로 인해 인증번호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카카오톡 이용이 어렵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계정/로그인/인증 ios [FAQ] 요청하지 않은 SMS 인증 번호가 수신되었습니다.
'1644-417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계정과 관련하여 SMS 인증이 필요할때 요청되는 번호이며,
'1577-3754'로 SMS를 수신받으신 경우라면 이는 카카오톡 가입 시 인증번호를 요청할 때 수신되는 번호 입니다.
혹, 다른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에 추가 연락처 등록을 위해 인증을 시도하거나 카카오톡 인증, 가입 과정에서 실수로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요청하지 않은 사용자의 휴대전화로 인증 문자가 수신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을 요청할 때 전화번호만 입력하게 되며 휴대전화를 실제로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기에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도용될 우려가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이용해주세요.